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94리터

네이버 DA 광고 하셨던 선배님들 도와주세요!

2021.03.19 14:38

gkfkd

조회수 1,324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75%

안녕하세요. 매번 아이보스에서 좋은 조언 많이 얻고 갑니다.


다름 아니라 이번에 네이버 DA 광고를 진행하는데요, *(타임보드(웹광고), 모바일광고)

KPI 설정을 어떻게 세워야할지 몰라 질문드립니다.


예상 유입인원은 10,000,000명인데 DA 광고 평균 CTR이 1%라고 합니다.  전환까지 KPI 를 어떻게 잡아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전환은 상품결제건수로 잡을 예정입니다. 



광고가 라이브 되면 구매까지의 여정이 아래와 같아요.

1. 배너클릭 2. 이벤트랜딩페이지접속 3.메인페이지 접속 4.구매 


네이버 DA를 처음 접하는데 평균 CTR이 1%라고 가정을 하면, 너무 낮게 나와서 2%로 잡고 계산해도 1000건정도만 나오네용 ㅠㅠ..



kpi

1. 배너클릭 (10,000,000명)

2. 랜딩페이지접속 2% - 200,000명

3. 메인페이지접속 50% - 100,000명  (반은 클릭해서 들어올것이라 가정)

4. 상품구매 - 1% -1,000건


이렇게 되면 상품구매가 1000건인데, 광고 태우는 비용(3100만원) 대비 너무 적자같아요.. 

이벤트 비용, 광고비, 상품 가격대 상각하면.. 한 사람당 전환비용이 20000원이 나오는데 너무 높아요..  *상품 평균가가 22000원정도입니다..


네이버 DA 진행하셨던 선배님들은 어떻게 KPI를 설정하셨을까요 ㅠㅠ

랜딩페이지 접속 1%도 생기기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을 하고 있거든요.


배너광고kpi네이버배너광고네이버광고배너광고성과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