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매번 아이보스에서 좋은 조언 많이 얻고 갑니다.
다름 아니라 이번에 네이버 DA 광고를 진행하는데요, *(타임보드(웹광고), 모바일광고)
KPI 설정을 어떻게 세워야할지 몰라 질문드립니다.
예상 유입인원은 10,000,000명인데 DA 광고 평균 CTR이 1%라고 합니다. 전환까지 KPI 를 어떻게 잡아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전환은 상품결제건수로 잡을 예정입니다.
광고가 라이브 되면 구매까지의 여정이 아래와 같아요.
1. 배너클릭 2. 이벤트랜딩페이지접속 3.메인페이지 접속 4.구매
네이버 DA를 처음 접하는데 평균 CTR이 1%라고 가정을 하면, 너무 낮게 나와서 2%로 잡고 계산해도 1000건정도만 나오네용 ㅠㅠ..
kpi
1. 배너클릭 (10,000,000명)
2. 랜딩페이지접속 2% - 200,000명
3. 메인페이지접속 50% - 100,000명 (반은 클릭해서 들어올것이라 가정)
4. 상품구매 - 1% -1,000건
이렇게 되면 상품구매가 1000건인데, 광고 태우는 비용(3100만원) 대비 너무 적자같아요..
이벤트 비용, 광고비, 상품 가격대 상각하면.. 한 사람당 전환비용이 20000원이 나오는데 너무 높아요.. *상품 평균가가 22000원정도입니다..
네이버 DA 진행하셨던 선배님들은 어떻게 KPI를 설정하셨을까요 ㅠㅠ
랜딩페이지 접속 1%도 생기기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을 하고 있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