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의 트렌드 뉴스레터 📧 큐레터

매주 2회 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 인터뷰를 큐레이션 해서 보내드립니다.

지금 구독하기
그만 볼게요

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구글 애널리틱스(GA)와 페이스북 픽셀 데이터가 서로 다릅니다

2021.03.05 14:42

비잉구루

조회수 208

답변 2

채택률

  • 질문
  • 채택
0%
보스님의 지식을 나누어 주세요!
답변을 작성하시면 50리터를 드리며, 채택 시 164 리터 중 80%인 131 리터를 드립니다. 답변하기

안녕하세요.

디지털마케팅 고수분들께 문의드리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


현재 페이스북 광고를 집행하고 있고 utm 태그를 달아서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데이터를 보고 있습니다.

랜딩페이지에서는 회원가입은 안 하고 고객이 의뢰를 신청하게 되는데요. 페이스북 픽셀에 잠재 고객으로 잡히고 GA에는 전환 목표로 설정하였습니다.


근데 페이스북 광고관리자에서는 잠재 고객으로 보이는데 GA에서는 광고 트래픽이 아니고 referral로 보이는 녀석이 있습니다. 사용자 탐색기로 살펴봐도 최초 유입은 referral로 되어있더군요.


중간에 데이터가 누락된 것으로 보이는데 GA랑 페이스북이랑 데이터가 똑같아지도록 하려면 어떤 부분을 확인해야 되는지 알 수 있을까요?ㅜㅜ


페이스북 GA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답변 4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지식헬퍼

지식헬퍼는 질문답변의 분야별 질문에 답변을 남겨주시는 분들입니다.

온라인광고쟁이

쇼핑몰 전문 컨설팅 및 대행업체

#키워드광고#페이스북#인스타그램
너른세상으로

일본, 실패로 얻은 경험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기타 검색마케팅
알고리즘강사김목

아이보스 밋업 전속 강사

#블로그마케팅#인스타그램#기타 온라인마케팅
랑연

네이커 카페 마케팅 기획/분석, 교육 아이보스 강사

#온라인마케팅
Jazzy

칼럼리스트 Jazzy 입니다

#블로그마케팅#인스타그램#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