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디지털마케팅 고수분들께 문의드리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
현재 페이스북 광고를 집행하고 있고 utm 태그를 달아서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데이터를 보고 있습니다.
랜딩페이지에서는 회원가입은 안 하고 고객이 의뢰를 신청하게 되는데요. 페이스북 픽셀에 잠재 고객으로 잡히고 GA에는 전환 목표로 설정하였습니다.
근데 페이스북 광고관리자에서는 잠재 고객으로 보이는데 GA에서는 광고 트래픽이 아니고 referral로 보이는 녀석이 있습니다. 사용자 탐색기로 살펴봐도 최초 유입은 referral로 되어있더군요.
중간에 데이터가 누락된 것으로 보이는데 GA랑 페이스북이랑 데이터가 똑같아지도록 하려면 어떤 부분을 확인해야 되는지 알 수 있을까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