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 :
저는 컨텐츠 마케팅을 했었고
마케팅 총괄분은 포퍼먼스 마케팅을 했었습니다.
근데 포퍼먼스 마케팅 하는 회사 마케팅 총괄 담당자가 돌연 퇴사.
컨텐츠 마케팅하다가 갑자기 포퍼먼스 마케팅 - 회사 마케팅 총괄하게 됨
쉽다면 쉽지만 성격상으로도 그렇고 뭔가 돈쓰고 성과내고
다른 매체 돈써서 해보고 하는거에 대한 두려움? 거부감?이 있는 편이고
시키는거는 잘하지만 막 개척해나가고 하는 성격이 아닌거같습니다
그래도 한번 해보자 해서 하려고는하는데
제가 아에 포퍼먼스쪽은 처음 시작하는거나 다름없고 사수도 없다보니
임원진도 네이버광고부터해서 전부 자신들이 아는 대행사 붙여버리내요
뭐부터해야할지 어떤거를 정리하고 지켜봐야할지도 모르겠어요.
질문
1. 포지션이 바뀌었는데 버티고 공부를 하자니 매출떨어지는데 압박감 심하고
배울수 있는 루트가 없다보니 퇴사, 이직을 해야할지 심하게 고민중입니다.
어떤 선택을 하는 것이 좋을지요
2. 아에 1부터 10까지 모르는 상황이다보니 아이보스부터해서 열심히
광고 공부를 해야할거같습니다. 인강(퍼캠)도 끊고 말이죠
강의 듣는것만으로 이걸 극복하고 커버쳐질지 사수없으신 포퍼먼스 마케터분들 조언도 듣고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