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홈페이지 구글 네이버 노출 이슈

2021.02.19 17:44

무슈91

조회수 820

답변 3

채택률

  • 질문
  • 채택
0%

안녕하세요, 

웹마케팅 관련 정보 공유게시판이지만, 너무 답답하고 절박한 마음에 선배님들의 조언을 듣고자  질문을 남깁니다ㅠㅠ 


저는 중소기업에서 2년 채 되지 않은 기간동안 마케터일을 하고 있는 신입입니다.


최근 검색 노출 관련해서 회사내에서 이슈가 있었고, 이에 대한 해결방안을 계속해서 알아보고 있습니다. 

현재 아래 보시는 바와 같이 구글 및 네이버의 광고 노출수가 매우 저조한 상황입니다. 


이에 노출 부족 원인에 대해 알아봤고, 세 가지인 것으로 가설을 세웠습니다.


1. html 복잡화

첫 홈페이지 업체(a라 부르겠음)와 컨택하여 워드프레스로 기업 홈페이지 제작하였고 이후 추가 개발 건에 대해서는  여러 이슈로 다른 홈페이지 업체 (b라 부르겠음)를 통해 진행하였습니다. b와 홈페이지 추가 제작에는 두 개의 추가 페이지 및 이미지 교체, 도메인 변경 작업들을 진행하였습니다. 

어느 시점에서 꼬인지는 모르겠지만,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상에는 html 구조상태가 x로 표시되었습니다.


2. lcp 속도 저하

lcp 속도 저하도 최근에 이틀 사이에 이루어지기 시작했습니다. b와의 프로젝트 완료 시점은 12월 중순이었고, 점차적으로 홈페이지 속도가 저하되었고, 지금은 그 심각화가 위험수준이 되었습니다. 


3. 도메인 변경 

현재 도메인을 기존 도메인(http://cloud-axi4cns.co.kr)에서 새로운 도메인 (http://in4ucloud.com)으로 이관 작업을 한지 한 달이 다 되어 감에도 여전히 구글 서치 콘솔 상에는 이관중이라는 표시가 뜹니다.. 또한 기존 도메인은 계속해서 유지가 되고 있으며 노출된 기존 도메인 상세 페이지 링크를 클릭하면 새 도메인으로 리다이렉트 되지 않고 메인페이지로 이동을 해야만 새 도메인으로 이동이 됩니다...

**관련 문서를 찾아보니 최대 180일이 걸린다는데...이게 맞는지도 궁금합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제가 생각한 가정일 뿐이고 실제로 이 부분에 대해 실시하기엔 제가 홈페이지를 직접 개발자가 아니기에 홈페이지와 컨택하여 비용을 지불하여 진행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회사측에서는 원인이 확실하고 해결이 되면 많은 비용이 들지 않는 선에선 작업을 진행하길 원하는 상황입니다. 


여기 계신 선배님들의 많은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SEO구글검색노출홈페이지네이버검색노출
목록글쓰기
답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