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의 트렌드 뉴스레터 📧 큐레터

매주 3회 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 인터뷰를 큐레이션 해서 보내드립니다.

지금 구독하기
그만 볼게요

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ga 맞춤 측정 기준과 사용자 범위

2021.02.18 02:18

심루까

조회수 108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0%
보스님의 지식을 나누어 주세요!
답변을 작성하시면 50리터를 드리며, 채택 시 50 리터 중 80%인 40 리터를 드립니다. 답변하기

1-1. 

맞춤 측정 기준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예를들어 사용자 타입(일반, 기업, 관리자)가 있는데, 

페이지뷰 마다

'custom_map': {'dimension1': 'user_type'}

위와 같이 맵핑 정보를 보내고, 또 파라미터로

{'user_type': 'company'}

를 포함하여 보내고, 

사용자가 로그아웃 하면 해당 user_type은 날라가지 않습니다.

로그아웃 후에 user_type이 날라가지 않아도, 해당 디멘션은 'company'로 값이 설정될 텐데, 그렇다고 user_type을 다시 빈칸으로 설정하여 없애면 이전의 user_type도 리셋되는거잖아요?

이를 ga는 어떻게 감지하죠?


1-2.

또, 위의 로그아웃한 상태에서,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user_type': 'admin'} 으로 설정되면, 이전 계정의 값들도 일괄 변경되나요?


2. 

보편적인 맞춤측정기준 설정이 궁금합니다.

예를들어 페이지뷰 시에 맞춤측정기준을 {'tag': '김밥'}으로 하여 config 하면 pv가 날라가는데,

그 뒤에 특정 이벤트를 다른 맞춤측정기준으로, {'tag': '라면국물'} 처럼 설정하여 이벤트를 발생할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때를 대비해서 pv의 맞춤측정기준을 pv 이벤트 시에 리셋해둬야 할까요? 

보통 어떻게 하나요?

1) config 시에 맞춤측정기준과 컨텐츠그룹을 기본값으로 설정, pv를 발생시키고, 해당 페이지에서 발생하는 이벤트들에도 역시 해당 기본값들이 적용되게 한다.

2) config 시에 적용한 값들을 리셋하여, 이후 이벤트엔 해당 값들이 사용되지 않게 한다.


어떤 값들을 맞춤측정기준으로 쓰냐에 따라 다를 것 같기도 한데, 예를들어 "태그" 같은 경우 pv에도 적용되고, 이벤트에서도 따로 쓰고 할 수 있는데요.. 이럴때 어떻게 하는지 궁금합니다 ㅜㅜ 

(아니면 같은 형태의 맞춤측정기준을 둘로 쪼개어(페이지의 태그, 이벤트시의 태그) 사용할까요?)


모르는게 너무 많습니다 ㅜㅜ 선배님들의 고견을 부탁드립니다 ㅜㅜ 

ga 맞춤측정기준 구글애널리틱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답변 4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지식헬퍼

지식헬퍼는 질문답변의 분야별 질문에 답변을 남겨주시는 분들입니다.

바람의영혼

최선을 다하는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습니다.

#마케팅 관련법
너른세상으로

일본, 실패로 얻은 경험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기타 검색마케팅
광고관리전문

파컨과 쇼검

#키워드광고#파워컨텐츠#배너광고
유리나

아이보스 운영진 유리나입니다.

#키워드광고#웹문서마케팅#기타 검색마케팅
안팀장

안팀장

#키워드광고#페이스북#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