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페이스북 관련해서 오늘 회의 중에 대표님과 논의를 나누었는데, 저도 어떻게 측정할 수 있는 지 고민이 되어서 이렇게 아이보스에 여쭈어봐요.
회의를 잠깐 요약하자면
저 : 설날 때 전환광고의 효율이 제대로 나오지 않아서 이번주 수요일까지 본 이후 바꾸려고 합니다.
대표님 : 지금 광고가 전환수치 자체가 제대로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광고를 본 이후 매출이 늘어났어요. 간접효과 같은 것이 있는 것 같습니다.
라는 내용이었습니다. 물론 페이스북 픽셀이 추적을 하기 때문에 간접효과도 측정을 한 것이다라고 말을 할 수도 있지만 아무래도 저도 확인할 필요성이 있고, 저렇게만 말하면 납득을 못하실 것 같으셔서요.
혹시 실제로도 픽셀이 못잡는 간접효과 같은 것이 있는지, 그리고 있다면 어떻게 측정하시는지 고수분들의 말씀을 듣고 싶어서 이렇게 질문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