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50리터

페이스북 전환광고 간접효과를 측정할 수 있을까요?

2021.02.15 11:40

사수없이삼년

조회수 538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100%

안녕하세요. 페이스북 관련해서 오늘 회의 중에 대표님과 논의를 나누었는데, 저도 어떻게 측정할 수 있는 지 고민이 되어서 이렇게 아이보스에 여쭈어봐요.


회의를 잠깐 요약하자면

저 : 설날 때 전환광고의 효율이 제대로 나오지 않아서 이번주 수요일까지 본 이후 바꾸려고 합니다.

대표님 : 지금 광고가 전환수치 자체가 제대로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광고를 본 이후 매출이 늘어났어요. 간접효과 같은 것이 있는 것 같습니다.


라는 내용이었습니다. 물론 페이스북 픽셀이 추적을 하기 때문에 간접효과도 측정을 한 것이다라고 말을 할 수도 있지만 아무래도 저도 확인할 필요성이 있고, 저렇게만 말하면 납득을 못하실 것 같으셔서요.


혹시 실제로도 픽셀이 못잡는 간접효과 같은 것이 있는지, 그리고 있다면 어떻게 측정하시는지 고수분들의 말씀을 듣고 싶어서 이렇게 질문 올립니다.

페이스북광고전환목적
목록글쓰기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