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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이너인데 말이죠.. 이쯤 되면 제가 퍼포먼스 마케터 아닌가.. 업무 목표를 설정하는데 고민이 있어요

2023.09.15 18:34

스파이터

조회수 1,536

댓글 6

회사에서 업무 kpi 를 설정하라고 하더군요

제가 디자이너인데 회사에 마케터도 기획자도 없어서(참고로 대기업입니다, 금융권이에요)

저혼자 콘텐츠 기획, 작성, 디자인에 바이럴까지 안하는거 없이 다하거든요.

거기이 광고 매체 다루고(페이스북 광고, 카카오 배너, 네이버 키워드, 그밖에 인터넷 신문사 광고...옥외광고등...) 관리하는 일도 겸하고 있어요

그래도 불만 없이 그저 열심히하고 있었거든요.

근데 이번에 업무 목표 설정하면서 문제가 생겼어요.

저는 제가 디자이너라고 생각하지만, 디자인은 어찌 됐던 평가하기 어렵잖아요.

그래서 콘텐츠 제작 개수, 일러스트레이션 횟수를 목표로 제시 했는데

당연히 개수는 채우는 거라, kpi가 될수 없다네요.

 (저 혼자 한달에 데일리 20개, 유입과 회사 관련콘텐츠 10개 정도로 한달 30개 안팎으로 발행하고 있어요) (억울)

꽤 많은 양이라고 생각하는데 그건 회사를 위해 기본적으로 해야할 일이라고 밖에 볼 수 없다네요

뭐 넘어간다 치고... 콘텐츠 발행 개수가 안되면 페이스북과 블로그 유입률(방문자수, 페이지 도달률) 로 평가 받겠다고 했더니, 타사의 페이스북과 블로그의 유입률을 가지고 오라더군요.

타사와 비교해서 우리회사가 얼마나 올랐다를 산식으로 만들어서 가져오면 고려해보겠다네요.

제가 인터넷에 검색을 아무리해봐도... 타사 페이지의 유입과 도달, 타사 블로그의 방문자수를 볼 수 있는 방법이 없더라구요.

아니면 유료 분석툴을 쓰거나 해야하는데.. 이게 믿을만 하게 분석이 되는 건지, 그리고 어느회사껄 써야하는지도 모르겠어요

타사 페이스북, 블로그 유입률 데이터를 구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그리고 콘텐츠 마케팅을 업무성과로 평가 받을 때 어떤 지표를 가지고 받는지.. 궁금합니다ㅜㅜ 도와주세요

(참고로 페이스북 픽셀은 회사에서 못심어 준다고 해서 아예없는 상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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