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5살 마케팅 대행사 대표입니다.

2021.01.23 14:20

킹케팅

조회수 2,599

댓글 17

안녕하세요. 마케팅 대행사를 운영하고 있는 25살 청년 대표입니다.


늘 아이보스에서 글만봐도 관록이 느껴지는 대표님들과 견문이 넓은 선배님들의 글과 댓글을 보면서 큰 도움을 얻고 있습니다. 


우선 자극적인 제목으로 비춰질 수 있어 먼저 양해를 구하겠습니다. 후킹 또한 마케터의 중요한 역량이라 생각되어 많은 분들의 답변을 얻고자 조금 자극적으로 작성했습니다.


저는 현재 뜻이 맞고 사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동업자와 함께 공동대표로 마케팅 대행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사업을 시작한 지는 3개월이 채 안되었으나 운이 좋게도 저희 업체를 좋게 봐주신 클라이언트와 계약을 맺고 지금까지 지속적으로 관계를 맺고 있으며 첫 계약 2개월만에 큰 성과를 낸 덕에 계약금 50%를 인상해주셨습니다. 


이러한 이야기를 말씀드리는 이유는 두 가지 입니다.


첫번 째로, 직원 채용입니다.


현재 사업확장을 위해 다방면으로 시야를 넓히고 있습니다.


기존에 저희가 담당하던 업무를 직원을 고용하여 교육을 통해 위임하고, 저희는 다른 클라이언트와 계약을 위해 오로지 몰두해야하는 것에 대해 고민중에 있습니다. 


직원에게 현실적으로 지불 할 수 있는 금액은 최소 180만원, 최대 240만원입니다.

능력이 좋고 사업적 야망이 있는 직원을 채용하는 것이 저희의 바램입니다만 현실적으로

적은 임금에 효율적인 업무능력을 가진 직원을 채용하는것이 어려운 것은 인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정중하게 질문드리자면,

'임금을 180만원 혹은 240만원을 지불했을 때 직원의 효율성의 큰 차이가 있을 것인지,

'혹은 현 상황에서 직원을 채용하는 것이 여러 면에서 과연 맞는 것인지?' 에 대한

경험많은 마케터분들 혹은 직원 운영중인 대표분들의 고견을 듣고 싶습니다.


두 번째로, 클라이언트 영업입니다.
여러 클라이언트를 직접 찾아가 정중하게 저희 업체의 회사소개서와 차별성, 당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등을 정리한 서류를 뽑아 전달해드리며 관심있으시면 연락 부탁드린다며 여러 업체에 영업을 해보려고 합니다.


사업 초반이라 아직 무지한게 많아 더욱 조심스러워져 의견을 여쭈어봅니다.

혹시 더 좋은 방법이나 묘안이 있는 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보기좋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1. 현 상황에서 사업확장을 위해 직원을 채용하는 것이 맞는 지?채용한다면 180만원을 받는 직원과 240만원 받는 직원의 차이가 클 것인지 ? 


2.클라이언트 영업을 어떻게 하는 것이 효율적인 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케팅마케팅대행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맠에링님 외 7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7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