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초보 마케터 중소기업 입사 3개월 근무 후 퇴사... 실적은?

2021.01.06 15:33

아침별

조회수 2,548

댓글 17

안녕하세요.

아이보스 초보 마케터 분들 잘 지내시나요?

저는 우연히 시작한 블로그가 잘되어 이쪽으로 일을 하게된 초보마케터입니다.

2020년엔 여러가지로 힘든 한 해였는데 언택트를 실천했더니 건강이 더 안좋아진 것 같네요.

2021년엔 다들 건강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전 현재 새로운 직장에 입사한지 얼마안된 신입입니다.

하지만 조만간 그만둘 예정이기도 해요. ㅠㅠ

근무하며 힘들었던 부분 정리하고 실적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 힘들었던 점.

1. 출퇴근 비용지원 없음. 집에서 회사 왕복 거리는 70km 정도 입니다. 시골로 출퇴근했어요.

2. 회사 용도로 내차 사용

하루에 70km 씩 3달 동안 4200km 는 출퇴근 거리입니다. 문제는 3달 동안 제가 출퇴근과 회사 업무로 이동한 총 거리는 8000km 정도 됩니다. 주유비 지원받긴 했는데 다해서 10만원도 안되네요. ㅠ

3. 사수 없음.

분명 위에 상사가 2분 계셨는데 1분은 제가 입사 후 얼마 안있어 퇴사하고 다른 1분은 외부 일정이 많아 일일이 피드백 받기 힘들었습니다. 업무에 대한 교육을 받지못한 상황에서 일하다보니 회사의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하지 못해 생기는 문제들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보고서 작성은 처음이다보니 이게 참... 어려웠네요. 

4. 노트북은 당연히 준비해야 하는 건가요?

전 노트북이 없습니다. 노트북으로 일해본 적도 없었어요.

근데 노트북을 사야하더라구요. 들어와서 보니 한 자리에서 계속 일하는 경우가 드물더군요.

이래서 노트북이 필요하구나 이해는 됐지만 그 돈은.... ㅠㅠ


# 실적은 음...

3달 근무하는 동안 실적이라고 할 게 있나 싶지만 일단 그 중에 절반 정도는 마케팅 일을 거의 못했어요.

위에 이동거리에서 보다시피 초반엔 제차로 배달도 하고 택시운전사가 되기도 하고 청소, 제품포장 물건 상하차 등 다양하게 잡부처럼 일하다 2달이 가까워 질 쯤 비로서 풀려났거든요. ㅋㅋㅋ


어쨌던 1달 좀 넘게 스토어 검색노출 작업과 체험단이벤트, 공구만 진행했는데 스토어 유입은 2배 증가, 매출은 기존보다 2배(6.8천만->1.1억) 안되게 상승했습니다. 그나마 회사 제품력이 있어서 가능했어요.(월 기준입니다.)


이 외에도 어플제작을 위한 와이어프레임 제작, 요구사항 명세서 작성, 어플에 들어갈 포인트,개인정보,캐쉬 정책 설정, 구글,네이버,카카오 광고 셋팅(진행x)과 인스타그램 shop 셋팅, 포털 회사 정보 업데이트, 게시물 차단, 신고 등 자잘자잘한 것들을 진행했습니다. 매번 보내거나 등록해야 하는 서류들이 참 많았어요. 기다리는 건 다반사고 페이스북은 정말 회사를 폭파시키고 싶었습니다. ㅠㅠ 이 와중에 똥손으로 만든 ppt도 참 다양하네요.


나름 제 시간을 갈아넣었다고 생각했는데 결과는 퇴사네요. 

실적이 있는건지 없는건지는 저도 잘 모르겠네요.

다만 회사 대표가 모르는 일을 열심히 하는 건 참 바보같다는 생각이듭니다.

3개월 동안 재미있게 일했네요. 안녕~


p.s 제가 못나서 떠나는 겁니다.

초보마케터 중소기업 인하우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Shine1님 외 6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7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