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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3 데이터 다 삭제된다고?구글은 GA3 (Universal Analytics, UA)를 대체하는 차세대 측정 솔루션인 GA4를 선보이며 2023년 7월부터 GA3 속성에서 더 이상 신규 데이터를 처리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즉, 신규 데이터는 쌓이지 않지만, 과거에 축적된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는 권한은 아직 유효한 상태였습니다.그러나올해, 2024년 7월부터 GA...
아이보스 칼럼04.22추천 0댓글 0조회 301
고객 세분화, 이렇게만 하지 않아도 절반은 성공!고객 세분화의 정의와 역할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의 고객 관련 데이터를 통해서 특성에 따라 고객을 분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단순히 3개월 이내에 A제품을 구매한 30대 남성 고객으로 세분화할 수도 있고,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충동구매 소비성향, 유행 지향, 활발한 여가활동으로 세분화할 수도 있...
아이보스 칼럼03.25추천 2댓글 0조회 414
CDP와 DMP 차이점, 명확하게 이해하기팬데믹 이후, 오프라인에서 이루어진 많은 활동들이 온라인 환경으로 옮겨 오고 있습니다. 특히, 고객들의 주요 활동이 온라인 환경으로 변화하면서 온/오프라인의 고객 데이터를 수집하는 플랫폼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중, 마케터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2가지 플랫폼 CDP(Customer Data Platform) 와 ...
아이보스 칼럼03.14추천 6댓글 0조회 471
디지털 마케팅을 위한 데이터 사이언스 사례real-time data analytics sample데이터 사이언스의 주요 목표는 데이터를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로 바꾸는 것입니다. 마케팅 영역에서는 분석을 통해 도출된 인사이트를 반드시 적용해야 합니다. 특히, 마케팅에서 빅데이터는 고객을 훨씬 더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데이터 사이언스는 마케팅 영역...
아이보스 칼럼02.13추천 9댓글 0조회 1,073
우리가 데이터를 활용하는 것이 Data Driven일까요? 현재 우리는 데이터 홍수라고 불리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특히 기업은 매출액, 판매 상품 데이터 뿐만 아니라 고객 행동 데이터도 수집하고 분석할 수 있는 시대가 왔습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데이터 드리븐이라는 용어가 화두되기 시작하며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데이터 드리븐 UX, 데이터 드리븐 ...
아이보스 칼럼01.29추천 4댓글 0조회 457
조직 내 단절을 유발하는 데이터 사일로(Data Silo)기업 내 모든 인원이 일관된 데이터 소스를 활용하여 업무 효율을 높이는 것은 비즈니스 측면에서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선 공통으로 협의된 데이터 체계 구축과 설계가 필요한데요. 하지만 현실적으로 각 부서별 목적과 목표를 취합하여 모두 만족하는 체계 및 인프라를 갖춘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
아이보스 칼럼01.03추천 5댓글 0조회 650
전환율의 비밀, 아시나요? 마케팅 퍼널 전략 여러분들은 어떤 궁금증으로 이 글을 선택하셨을까요? 전환율이란 단어에 흥미를 가진 분, 비밀에 흥미를 가진 분이거나 전환율의 비밀에 대해 알고 싶은 분이겠지요? 이번 글 컨셉상 당연한 소리를 한 번 해보았습니다. 어떠한 단어에 집중하셨든 전환율 올리는 비밀이 있어? ...
아이보스 칼럼12.06추천 8댓글 4조회 1,679
OMTM의 두 가지 오해와 진실데이터 분석에 있어 목표 설정은 매우 중요합니다. 목표 설정 없이는 유의미한 데이터를 찾을 수 없으며, 목표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많이 알고있는 NSM(North Star Metric)*을 설정하고 NSM을 달성하기 위해 끊임없이 데이터를 분석하고 테스트하고 제품/서비스를 개선합니...
아이보스 칼럼11.29추천 8댓글 2조회 1,103
일도 마케팅도 목적과 산출물마케팅 관련 고민들을 보내온 문의 내용들을 보다가 얼마전 개인적으로 결심했던 일이 생각나서 글을 씁니다. 데이터 분석팀은 디지털마케팅을 하는 기업들이 데이터를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고객 세분화에 쓰일 데이터를 기획/설계하기도 하고, 마케팅 프레임워...
아이보스 칼럼11.13추천 8댓글 0조회 2,619
이커머스에서 성공적인 가치기반 마케팅을 위한 딱 한 가지 조언가치기반 마케팅의 의미와 전략 모든 조직은 높은 가치를 가진 고객과 낮은 가치를 가진 고객, 중간 가치를 가진 고객을 갖고 있습니다. 이처럼 고객을 가치에 따라 구분하여 차별화된 전략 을 수립실행하는 것을 가치기반 마케팅이라 합니다. 예를 들어, 회원등급에 따른 할인율, 구매 포인트 적립률 ...
아이보스 칼럼10.30추천 2댓글 0조회 1,1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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