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아이보스 랭킹
1,481[-]
김이서님은 아이보스 상위 0.42% 입니다.
무신사로 살펴본 브랜드 마케팅 캠페인의 핵심요소 5가지작년 10월 유아인을 모델로 강남 버스 쉘터를 점령한 `다무신사랑해` 메시지는 지금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기억하고 있다. 처음 그 광고를 버스 정류장에서 보았을 때 `다무신사랑해=옷 살 때 다 무신사에서 옷 사` 라는 의미로 받아들여졌다. 어느 날 출근길 생각 없이 메시지를 다시 보는데 그 순간 `사...
아이보스 칼럼12.14추천 25댓글 6조회 10,243
CRM 마케팅에서 중요한 데이터와 지표 10가지주관적인 내 생각으로 가득 찬 이번 글은 CRM 마케팅과 데이터에 관한 이야기다. CRM은 소구 할 상품과 발송하는 채널에 따라서 유저가 굉장히 다르게 반응한다. 뭐랄까, 업계를 통틀어 표준화하기 어려운 지표들이 많고 각 서비스에 따라 중요하게 바라보는 지표도 제각각이다. 큰 숲을 바라보고 나무...
아이보스 칼럼07.12추천 17댓글 2조회 4,924
그로스팀에서 CRM마케팅을 통해 배운 10가지 인사이트좋은 일과 나쁜 일은 동시에 온다고 했던가. 작년 하반기 이직을 하면서 직무도 회사도 내게 큰 도전이었다. 좋은 점이라면 처음 접해본 비즈니스에서 새로운 업무를 배운다는 것이었고, 나쁜 것보단 우려되는 점이라면 내가 지원한 CRM 분야에 경력이 매우 부족한 상태였다. 여차저차 업무를 배우는 ...
아이보스 칼럼01.12추천 36댓글 10조회 6,931
제주에서 느끼고 온 공간 브랜딩과 경험 마케팅공간에서 영감 받는 것을 좋아한다. 누군가 가르치려 하지 않고 스스로 공간을 찾아가 배우려는 행위는 지금 하는 일을 발전시킬 해답을 무궁무진하게 얻을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제주도 동쪽과 서쪽 지역을 위주로 인스타그램을 찾아 보았는데, 오프라인까지 발걸음을 이끈 공간들을 다녀왔는데...
아이보스 칼럼12.16추천 10댓글 12조회 3,805
나만의 브랜드 관점을 위한 인스타x스토리 활용법글을 시작하기에 앞서, 요즘 자주 펼치는 책이 있다. 엄지혜 작가님의 을 한 페이지씩 곱씹으며 읽고 있는데, 책의 11페이지엔 이런 문장이 있다. `언제나 사소한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일상의 감각이 합해져 한 사람의 태도를 만들고 언어를 탄생시키니까.` 나는 일상의 사소한 순간을 아...
아이보스 칼럼12.08추천 18댓글 5조회 6,276
카카오페이 PO분과 함께한 서비스 기획 프로젝트 스터디서비스 기획으로 PM, PO 직군이 엄청나게 성장하고 있는 요즘이다. 6월부터 8월까지 카카오페이에서 PO로 계시는 수현님의 프로젝트 스터디를 참여했다.(또 운이 좋게 모임 서포터를 맡았다) 콘텐츠를 생산할 때, 컨셉을 정하는 마케터는 가장 먼저 기획을 한다. 마케팅과 기획은 따로 또 같이 생각할 수...
아이보스 칼럼12.01추천 19댓글 8조회 3,642
당근마켓/오늘의집 리텐션 비결과 커머스 마케팅 전략은?국내 최대 규모 모바일 애드테크 컨퍼런스인2020 맥스서밋(MAX SUMMIT)을 다녀왔다. 올해 6번째로 진행되는 맥스서밋은 을 주제로 총 이틀간 진행됐다. 나는 16일 날 다녀왔는데 그중 가장 인상 깊었던 세션을 정리해보았다. 연사는당근마켓 팀장 최정윤님과오늘의집 마케팅 총괄 김고운님께서 비즈니스의 ...
아이보스 칼럼07.27추천 28댓글 15조회 5,414
마켓컬리 인사이트를 통해 바라본 언택트 비즈니스&마케팅요즘은 감사하게도 마케팅 모임을 운영하는 기회가 종종 주어진다. 마케팅 모임에서 이번 7월은 언택트 마케팅과 관련된 내용을 다뤄보기로 헸다. 12년째 트렌드 코리아 시리즈를 매년 집필한 김난도 교수의 책을 선정했다. 모임은 총 3시간으로 진행됐고 1부에서는 리뷰, 2부에서는 인상 깊은 언택...
아이보스 칼럼07.05추천 15댓글 17조회 5,987
유튜브 동영상 광고 성과를 높이는 9가지 단계이번 글은 브랜드 인지도를 강력하게 높일 수 있는 플랫폼, 유튜브 광고에 대한 이야기다. 요즘은 개인의 취향을 유튜브 구독 채널로 반영하는 시대인 만큼, 광고를 집행하는 마케터에게 유튜브에 대한 높은 이해도는 필수다. 회사에서 유튜브 광고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된 건 올해 1월부터다. 우리 ...
아이보스 칼럼06.29추천 13댓글 2조회 4,435
마케터가 추천하는 넷플릭스&왓챠 다큐멘터리 6편코로나 바이러스 영향으로 집에 있는 날이 대부분이다. 나는 집에서 보통 책을 읽거나 텍스트 콘텐츠를 소비하는 시간이 긴 편이다. 하지만 집에 있는 날이 지속되니, 자연스럽게 동영상 스트리밍 넷플릭스와 왓챠플레이를 결제하게 됐다. 세상에 볼 콘텐츠는 너무나 많고 내 시간은 한정적이다. 그래...
아이보스 칼럼04.20추천 27댓글 10조회 7,955
1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