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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전 인스타그램 마케팅 그리고 그외 ·1,903·2018. 11. 19

인스타그램 찾아가는길 내 위치가 없는 경우에는?

안녕하세요 이효정입니다. 

오늘은 얼마전 강의에서 질문이 들어온 내용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제목에서 다 눈치 채고 들어오셨겠네요 


바로 찾아가는 길 입니다. 



몇몇 계정들을 보면 찾아가는길 또는 전화하기 등등의 행동 유도 버튼이 나와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 행동유도 버튼은 인스타그램 비지니스 계정으로 전환을 하시게 되면 사용이 가능한 기능입니다. 


기본적으로 전화하기/ 이메일 주소/ 찾아가는길 기능을 추가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전화번호는 내껄 넣으면 되고 

이메일 주소도 내껄 넣으면 되고 


찾아가는 길은 내 매장 주소를 넣으면 되는거 아닌가요?


대부분의 매장의 경우 매장 이름을 치면 해당 매장이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오픈 초기이거나 그동안 SNS마케팅을 잘 하지 않은 매장의 경우 우리 가게 이름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게 상호명도 아니고 공공장소도 아닌 우리집은 저렇게나 많이 뜨는데 

왜 삼콩이네집은 안뜰까요? (참고로 삼콩이는 저와 같이 살고 있는 반려견의 이름입니다.) 


이 찾아가는 길의 핵심 기능은 바로 페이스북의 체크인을 기반으로 진행이 된다는 것 입니다. 

그동안 많은 유져분들이 '우리집' 이라는 이름으로 자신들의 집에서 체크인을 하였고 그게 인스타그램에서 위치 검색 결과에 노출이 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럼 새 위치를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우선은 페이스북 앱이 필요합니다. 

정상적인 환경에서 (피씨에서 모바일 환경을 만들어주는 몇몇 프로그램 사용을 제외하고)

체크인 기능은 모바일 앱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찾는 공공장소가 없다면 페이스북 에서 만들 수 있다고 나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기기와 아이폰 아이패드 기기 방법은 살짝 다르긴 하지만 거의 동일합니다. 


여기에 체크인 기능을 활용해서 위치를 추가해 놓으면 인스타그램에서 장소 태그를 하는데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고 


찾아가는 길로 추가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찾아가는 길을 추가하게 되면 해당 버튼을 눌렀을때 스마트폰에 깔려있는 여러 지도 네비 프로그램으로 연결하여 말 그대로 찾아가는 길에 대한 안내를 받는 것이 가능해 집니다.



기능적인 추가 부분만 궁금하신 분들은 딱 여기 까지 보시고 뒤로 가기 하시면 됩니다~ 

그전에 좋아요 하나 눌러주시면 더 좋고요~ ~



해당 기능이 추가 되면서 생기는 가장 큰 이득은 바로 우리 가게로 찾아오기까지 절차가 간단해 진다는 것입니다. 

게시물로 찾아오는 길에 대한 안내를 해놓거나 

혹은 프로필 부분에 주소를 상세하게 적어놓거나 

또는 네이버에 ㅇㅇㅇ을 검색하세요 등 여러가지 방법을 통해서 가게로 방문을 유도할 수 있지만 사용자 입장에서 해야하는 일이 너무 늘어나게 됩니다. 


온라인 상점을 운영하시는 분들의 경우 구매까지 중간에 페이지가 하나만 늘어나더라도 구매 전환률이 얼마나 떨어지는 지에 대해서 잘 알고 계시리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많은 홈페이지 담당자들이 한페이지 라도 줄이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을 하고 있습니니다. 


오프라인 기반의 사업도 동일하다고 생각합니다. 소비자가 한번의 검색을 더 해야되는 상황은 소비자가 해당 가게를 가지 않아야 하는 이유 하나를 더 만들어 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비지니스 계정으로 인스타그램을 운영중이시라면 찾아가는 길 부분을 업데이트 해보시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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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효정
조금이라도 마케팅이 쉽게 이해가 되면 좋겠습니다.
궁금하신 부분은 쪽지 주세요 ~

- 現 라온제나 대표
- 現 (주)성장 부설 법률마케팅연구소 social media 고문
- 現 아이보스 밋업 강사
- 現 이패스코리아 인스타그램 마케팅 온라인강사
- 現 고도아카데미 체험단 마케팅 강사
- 前 NHN고도몰 위쥬 전문가 칼럼니스트
- 前 청년 창업 사관학교 8기
- 前 뉴에디션 마케팅 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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