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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름의 디지털 마켓 트렌드·279·2025. 01. 14

2025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데이터분석 및 마케팅 활용 성공전략




안녕하세요, 4년연속 데이터바우처 공급기업 주식회사 바름입니다.

 

푸른뱀의 해인 2025년 시작, 잘 보내고 계실까요?

비즈니스 운영에 있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새롭게 도약하는 한 해가 되셨으면 합니다.

 

어김없이 연초가 되면 필히 체크해보아야하는 사항이 있습니다. 바로 국가지원사업, 정부지원사업들을 한번씩 꼭 시간을 내어 검토해보셔야 하죠.

 

이 중 하나로 디지털 환경속에 활동하고 계신 비즈니스들이라면 한번쯤 들어보셨을 "데이터바우처" 또한 작년과 마찬가지로 2월 중으로 수요기업을 모집하게 될 수 있으니 눈여겨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데이터바우처, 이름만 들어선 우리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을지, 어떤 방식으로 접근할지 몰라 자사 기업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치부해버리고 넘겨버리시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사실상 꼼꼼히 살펴보면 데이터바우처를 통해 지원받아 개선 혹은 새로운 기회를 맞이할 수 있는 사례가 많아 안타까운 경우가 많죠.

 

오늘은 그래서 비즈니스에서의 데이터바우처를 통한 효율적 활용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목차]

"데이터" 왜 중요할까?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과 그 활용방안

바름의 데이터 가공&분석 서비스



 


데이터, 당장 꼭 필요할까?

4년연속 선정, 2025 데이터분석 공급기업 바름

 

최근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해 불안해진 내수시장 상황 속 많은 기업들이 공격적인 마케팅이나 사업확장을 진행하시기 보다,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하되 시장에서의 경쟁력은 유지하기 위한 전략을 가져가시고 계십니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살아남아 성장하는 기업들은 공통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이 판단하여 진행하는 것이 아닌 바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한 의사결정과 전략을 실행하신다는 특징이 있죠.

 

 

자사 비즈니스의 상황을 데이터,시각화하여 분석하고 실행하는 것, 또 어떤 추가적인 데이터가 자사 비즈니스에 필요한지 빠르게 판단하여 수집한다면 지속 가능한 성장의 발판이 될 수 있습니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과 그 활용

4년연속 선정, 2025 데이터분석 공급기업 바름

 

데이터 수집&활용에 있어 그 중요성은 알았지만 현실적인 제약사항(내부인력 미보유 등) 이 있거나, 어떻게 자사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해 벽을 느껴 포기해버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은 이러한 데이터 활용 역량이 부족한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데이터 구매 및 가공 서비스를 지원하여, 이들이 데이터 기반의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돕는 정부 주도의 프로그램입니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데이터 분석을 통한 의사결정의 고도화, 신제품 개발, 서비스 개선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죠.

 

 


위와같은 절차로 진행되는 데이터바우처 수요기업으로 선정되신다면 수요기업은 공급기업으로부터 크게 이터 구매데이터 가공으로 나뉜 두 가지 주요 분야에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데이터 구매 분야에서는 기업이 필요로 하는 산업 데이터, 고객 데이터, 또는 시장 데이터 등을 공급받아 비즈니스 전략 수립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가공 분야에서는 수요기업의 목표에 맞게 데이터를 정리, 분석, 시각화하여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돕습니다. 예를 들어 고객 행동 분석, 예측 모델링, 또는 AI 기반 데이터 활용 솔루션 등을 제공받아 기업의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죠.

 

데이터 분석과 시각화에도 세부적으로 나눠진다면 데이터 전처리, 품질처리, 코딩작업, 시각화작업, 정보추출 또는 태깅작업, 분석 등 너무나 다양하게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많은 기업들이 자사 비즈니스에 어떤 항목을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모르기 때문에 반드시 공급기업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데이터바우처 수요기업 신청 전 어떤 동기와 목적으로 진행할지, 또 어떤 서비스를 목적에 맞게끔 구체적으로 선택하여 진행할지 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이러한 부분에서 수요기업 측에서도 최종적으로 어떤 KPI를 가지고 계신지를 알려주셔야 공급기업과의 원활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  


 예를들어 자사가 커머스라고 해서 데이터바우처와 거리가 멀다고 치부해 버릴 것이 아니라, 자사 홈페이지 혹은 앱 등에서 발생하는 여러가지 유저의 데이터들(행동,인구통계, 이탈지점 등)을 파악하여 홈페이지 내 UX/UI 개선이나 SEO(검색엔진최적화)에서의 개선작업이 가능합니다.

 

당연하게도 데이터바우처 가공 서비스의 일환으로 공급기업의 도움을 받아 이러한 데이터 활용 분석의 실질적인 실행이 가능합니다.

 

데이터 시각화,분석을 통한 정확한 전략 설정을 통해 비용만 낭비되는 마케팅 등의 실패 확률을 낮추고, 단계별 개선작업들을 통해 효과적인 결과값을 도출해 내기 위해서는 반드시 데이터분석을 기반으로 한 전략 설정 및 실행이 필요합니다.

 

단순한 로우데이터로 흘러가게 내버려 두는 것이 아닌, 자사 매출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의미있는 데이터들을 수집하고 가공,분석하여 활용한다면 비즈니스에 있어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죠.

 

 


바름의 데이터 가공&분석 서비스

4년연속 선정, 2025 데이터분석 공급기업 바름

 



2025 데이터바우처 공급기업 바름에서는 데이터가공 영역 중 분석&시각화 영역에 대해서 공급업체로 선정되어 수요기업들의 데이터 분석 및 마케팅 활용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웹(홈페이지) 뿐만 아니라 앱까지 아우르며 알고계실만한 여러가지 분석 툴등을 통해 데이터를 수집하여 라벨링,시각화 하는 것 뿐만 아니라 수요기업분들의 최종적인 KPI를 달성하실 수 있도록 인사이트가 가미된 데이터분석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죠.

 

내/외부 데이터 모두 조사하여 고객 데이터부터 현재 시장 상황 파악 등을 통한 마케팅 전략을 세워 비용 낭비 없이 KPI 달성하실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것은 구글 공식 프리미어 파트너사, 메타 공식 파트너사 자격의 바름이 디지털 마케팅 시장 환경 속 수년간 수많은 업종의 비즈니스들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처음부터 성공한 것이 아니라 데이터분석 과정 속 PLAN-DO-SEE를 통해 "왜" 실패하고 있었는지에 원인을 찾아 이를 단계별로 개선해 나가는 프로세스로 진행해왔죠.

 


더불어 바름은 데이터바우처 서비스 제공에 있어 데이터를 기반으로 효과적인 디지털마케팅 실행에 그치는 것이 아닌, 실질적인 매출성장에 기여하는 인사이트까지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2월 중으로 예정된 데이터바우처 수요기업에 신청해보시고, 선정되신다면 바름과 함께 데이터분석을 통한 효과적인 비즈니스 전체 전략 설계하셔서 비즈니스 운영에 있어 성공적인 2025년 한 해 시작이 되셨으면 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바름에서 진행하는 데이터드리븐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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