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을 생각하는 마음을 스토리텔링하다.
안녕하세요! 매주 참신하고 재밌는 광고들로 여러분을 찾아오는 '위픽의 광고털기'입니다. 💌
여러분은 '집'을 떠올리면 어떤 모습이 그려지시나요? 본가에서 나와 자취한 지 7-8년이 지났지만, 저에게 '집'은 여전히 가족과 함께 저녁 식사를 하던 모습이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시간과 관계없이 변하지 않는 가치가 아닐까요? 이러한 가치를 그리는 아파트 브랜드가 있습니다.
바로 KCC 스위첸입니다. 스위첸은 '집'과 '가족'을 주제로 한 다양한 스토리텔링 광고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시리즈는 바로 KCC 스위첸 - 문명의 충돌입니다. 이 시리즈는 두 편의 광고로 무려 7,200만 뷰를 달성했죠! 💡 심지어 2편에서는 대한민국 광고대상에 부분 별로 금상과 동상을 수상한 이력까지 보유 중입니다!
그럼 'KCC 스위첸, 문명의 충돌' 광고, 지금부터 탈탈 털어보겠습니다!
1. 광고주 'KCC 스위첸' 알아보기
📍 알고 보면 더 재밌는 광고의 세계
KCC 스위첸은 건설회사 KCC 건설의 아파트 브랜드로 "가족을 생각하는 마음, 스위첸으로부터"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세우고 있습니다. 이 카피는 오늘 소개할 '문명의 충돌' 시리즈에서 브랜드의 정체성을 잘 드러내고 있습니다.
스위첸은 자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적극적인 브랜딩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구독자 수는 2.3만 명이지만 업로드된 광고마다 조회수가 천만 뷰를 훌쩍 넘고 많게는 3-4천만 뷰에 이르기도 합니다. 이런 성과를 보면 스위첸의 마케팅 팀을 칭찬하지 않을 수 없겠죠? 👏
그럼 'KCC 스위첸, 문명의 충돌' 광고 시작합니다.🔊
2. 스토리 프리뷰
📍 광고의 대략적인 내용을 빠르게 정리해 드릴게요
이 광고는 아내가 남편의 행동에 질색하는 모습으로 시작합니다!
결혼 4년 차 부부는 서로 맞지 않는 부분에 대해 불만을 터뜨리며 티격태격하죠.
남편이 올려 놓은 변기 커버를 내려놓는 아내
냉장고 문을 열자 우수수 떨어지는 식재료에 질색하는 남편
쉬는 날에도 둘의 의견 충돌은 계속됩니다.
남편은 아내의 소비 습관이 마음에 들지 않고
엘리베이터에서도 소리 높여 다툽니다.
내일이 출근 임에도 늦은 시간까지 게임에 몰두하는 남편이 철없어 보이기도 하죠.
그래도 결국 좋은 곳 가면 먼저 떠오르고 맛있는거 같이 먹고 싶은 사람이 서로임을 고백합니다.
어젯 밤 자신이 망친 남편의 비행기가 신경 쓰인 아내는 일찍 일어나 수습하고 있었고
그 모습을 본 남편은 못 이긴 척 옆에 앉네요.
3. 광고에서 얻는 인사이트
📍 광고에 배울 부분을 쉽고 빠르게 공유합니다!
📋 Point 1. 담백한 스토리텔링
📋 Point 2. 브랜드 정체성 확립
4. 비슷한 광고 추천
📍 메인 광고와 비슷한 결의 감각적인 광고를 추천드립니다!
오늘 보여드린 광고는 시리즈의 1편 내용입니다. 시리즈 1편이 남편과 아내가 가족이 되어가는 과정을 그렸다면, 2편은 아기라는 새로운 생명이 가족이 되어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습니다! 👶✨ 2편 또한 매우 잘 만들어진 광고로 강력 추천 드립니다! 💖 (해당 편도 무려 3,630만 조회수를 기록 중이며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온라인, TV 부분에서 금상, 동상을 수상했습니다! 🎉)
5. 마지막 한 마디
📍 이번 '광고털기'를 마무리하며
저는 스위첸의 광고를 좋아합니다. 위 시리즈 말고도 그들이 하는 많은 이야기를 보다 보면 짧은 1~2분 안에 정서적으로 충전 시켜주는 느낌을 받습니다! 앞으로도 이렇게 공감 가는 이야기들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다가올 스위첸을 기대하겠습니다! 💖
다음 주에는 더 재밌는 광고로 만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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