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누적탑승객 100만명, 스타트업 항공사 에어프레미아 이야기

퍼포먼스 마케팅 인사이트·888·2023. 09. 26

광고대행사는 어떤 온라인 광고를 다룰까? : 카카오(다음)편 | 지아이코퍼레이션


안녕하세요!

퍼포먼스 전문 온라인 광고대행사 지아이코퍼레이션의

퍼포먼스 마케터 Annie입니다!


이번에는 국내 주요 매체 중 하나인

카카오 광고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먼저, 카카오(다음) 검색광고에 대해서

함께 살펴볼까요?!😊🎵






광고대행사는 어떤 온라인 광고를 다룰까?

카카오(다음) 검색광고편!



카카오(다음) 광고(1) :: 검색광고

출처 : 카카오 비즈니스 가이드

https://kakaobusiness.gitbook.io/main/ad/searchad



카카오 검색광고는 크게

검색광고(키워드광고)브랜드 검색광고로 나눌 수 있어요!

먼저 검색광고에 해당하는 키워드광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1. 키워드광고


카카오 키워드 광고는 주요 검색 지면인

프리미엄 링크 영역에 노출됩니다.

키워드 검색으로 사용자의 의도를 파악하여

광고를 통해 원하는 정보를 전달 가능합니다.



1-1. 노출 영역


▪ PC 검색매체


다음(Daum)을 포함한 주요 포털 사이트에 노출됩니다.

다음(Daum), 네이트(Nate) 등에서는

통합검색 결과의 프리미엄링크

영역에 최대 10개 광고가 노출됩니다.




▪ 모바일 검색매체


다음(Daum), 네이트(Nate) 등 모바일 검색에서 노출됩니다.

또한 그 외 제휴된 다양한 모바일 웹/앱에서

모바일 검색결과, 프리미엄링크 영역에

최대 6개의 광고가 노출되며,

카카오톡 대화방 내 #검색결과 키워드 광고 탭에도 노출됩니다:)





▪ PC 콘텐츠매체


PC 검색결과 외 다양한 PC 콘텐츠 영역에

사용자가 검색한 키워드 및 카카오 서비스에서 소비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연관도 높은 광고를 노출하는데요,

텍스트 및 확장소재 썸네일 이미지가

결합된 배너형태로 노출됩니다.

(확장소재 미등록 시 텍스트만 노출)


*카카오와 제휴를 맺고 있는 외부 지면에 노출

(Daum 메인 및 내부 지면, 카페 뉴스,

카카오 내부 지면 및 언론사, 커뮤니티 등)




▪ 모바일 콘텐츠매체


모바일 검색 결과 외의 다양한 모바일 콘텐츠 영역(앱/웹)에

사용자가 검색한 키워드 및 카카오 서비스에서

소비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연락도 높은 광고를

노출합니다.


*카카오와 제휴를 맺고 있는 외부 지면에 노출

(Daum 메인 및 내부 지면, 카페 뉴스,

카카오 내부 지면 및 언론사, 커뮤니티 등)




주요 콘텐츠 네트워크는 아래와 같으니 참고해주세요!





1-2. 과금방식


키워드 광고는 사용자가 클릭하여 사이트 방문 시

과금되는 CPC(Cost Per Click) 광고 상품입니다.

클릭 당 단가는 키워드별 입찰가와

품질지수 등을 반영하여 실시간으로 결정됩니다.



*여기서 잠깐!

품질지수를 높이지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1) 키워드, 광고소재, 사이트 등 검색 사용자 입장에서

연관성을 고려하여 광고를 등록합니다.

(2) 랜딩페이지는 등록한 광고와 연관성이 높은

URL로 등록합니다.






2. 브랜드 검색광고


브랜드 키워드 및 브랜드와 연관성이 높은

키워드 검색 시, 통합검색 결과 최상단에 노출되는

정보성 콘텐츠 상품입니다.


2-1. 노출영역


▪ PC 브랜드 검색광고


브랜드 키워드 검색 시 다음(Daum) 통합검색 결과

최상단에 노출되는 정보성 콘텐츠 상품으로,

이미지, 동영상, 텍스트 등을 이용하여

브랜딩 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 모바일 브랜드 검색광고




​2-2. 과금방식


브랜드 검색광고는 노출 영역, 소재 형태,

구간별 쿼리수에 따라 비용이 달라집니다.

쿼리수는 '키워드 설정' 단계에서

등록된 키워드 수의 전월 검색수가 기준이 됩니다.


*여기서 잠깐!

상세 단가표가 궁금하시다구요?


아래 이미지는 키워드 쿼리수에 따른 대략적인 단가표 입니다🙂

(2023년 09월 기준)




상세한 단가표는 아래의 카카오 비즈니스 가이드

링크로 들어가시면 중간부분에

단가표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https://kakaobusiness.gitbook.io/main/ad/searchad/brandsearchad






이번에는 카카오 매체의 검색광고 부분인

키워드광고&브랜드 검색광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다음 시간에는 검색광고에 이어서

카카오의 디스플레이 광고인 '카카오모먼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퍼포먼스 전문 온라인 광고대행사

지아이코퍼레이션 Annie 였습니다!👑✨



https://www.gi-corp.co.kr/home




광고대행사카카오광고다음검색광고카카오키워드광고카카오검색광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블로그
지아이코퍼레이션
GOOD INFLUENCE

깊이있는 데이터 분석으로 비즈니스를 성장시킵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에이전시, GI corporation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당신을 위한 추천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