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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원으로 하는 마케팅&브랜딩·3,144·2023. 03. 31

네이버 플레이스 순위 상승을 위해 꼭 이용해야 하는 사이트 3가지

네이버 지도 상위노출

원문 https://blog.naver.com/passionvip/223060768499


안녕하세요 조영빈 강사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플레이스 순위 상승을 위해 꼭 이용해야 하는 사이트와 사이트 이용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4월 7일, 아이보스와 함께 네이버 플레이스 순위 상승 특강을 진행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https://www.i-boss.co.kr/ab-5817-300?ref=gnb&ibfs=FAVYRJ4L



꼭 이용해야 하는 사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상권정보

  2. 네이버 키워드 도구

  3. 썸트렌드

1. 상권 정보


https://sg.sbiz.or.kr/godo/index.sg


상권 분석 사이트에 들어가서 내 사업장, 스마트 플레이스로 등록한 지역의 정보를 확인합니다.



업종선택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며, 우리 업종을 선택해주시면 현재 상권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유동인구부터, 업소, 매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를 통해서 내가 속해 있는 지역의 유동인구와 매출, 업소 경쟁 수는 얼마나 되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아직 어느 위치에 매장을 입점할지 정하지 않았다면 네이버 부동산 사이트도 함께 활용해서 월 임대료 차이까지 고려해서 입점을 고민하기에 좋은 자료입니다.

이미 지역까지 정해진 상태라면, 상권정보 사이트를 통해서 현황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으며, 이 인사이트를 통해 네이버 플레이스 순위를 높일 수 있는 전략을 취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세부 분석을 통해서 이러한 데이터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특히 매출분석과 인구분석의 경우 현재 우리 지역에는 어떤 타겟군이 어느 요일과 시간대에 많이 방문하는지 알 수 있기 때문에 주 타겟군을 설정할 때에 대한 방향성도 함께 제시해줍니다.

이를 통해서 가장 집중해야하는 요일과 시간, 그리고 타겟 성별 및 연령대를 정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월별 유동인구와 월별 매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매출의 증감을 대략적으로 예측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유동인구와 매출이 적을 때는 좀 더 공격적인 온라인 마케팅이나 이벤트를 통해 매출이 떨어지지 않도록 꾀할 수 있도록 하고, 매출과 유동인구가 높을 때에는 오프라인 마케팅을 병행하고, 매출을 더 높일 수 있도록 회전율을 빠르게 할 수 있는 전략을 짜주어야 합니다.

2. 네이버 키워드 도구



상권분석을 통해 유동인구, 매출, 업소수에 대해 알아보았다면 이번에는 네이버 키워드 도구를 통해 온라인상에서 우리 지역의 업체를 찾는 유저가 얼마나 많은지에 대해서도 알아보아야 합니다.

특히, 검색량이 증/감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며, 아쉽게도 네이버 키워드 도구에서는 1년치 데이터밖에 나오지 않습니다만, 네이버 데이터랩이나 아이템스카우트를 활용하면 그 이상의 데이터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검색자들의 성별 비율 및 연령대도 알 수 있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여기서 추가적으로 보셔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내 스마트 플레이스 순위 노출을 만들 키워드를 어떤 것을 선택하느냐에 대한 고민인데요. 네이버 키워드 도구를 통해서 검색을 해보면서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 선별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서, <망원동 주문제작케이크> 키워드로 노출하고자 하는데, 키워드의 검색량이 너무 적다면 스마트 플레이스 순위 노출을 시킨다고 해서 큰 도움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이럴 때에는 <마포 주문제작케이크> 나 <서울 주문제작케이크> 등 속해 있는 지역의 동 단위를 넘어서 구, 시 단위로의 키워드 활용도 고민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로 저는 <망원동 주문제작케이크> 의 검색량이 생각보다 너무 낮아서 <서울 주문제작케이크>로 스마트 플레이스 순위 노출을 목표로 마케팅을 진행, 1달하고 보름 정도 후에 목표하는 키워드의 1위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키워드 활용과 관련된 노하우는 제가 아래 포스팅에 정리해 두었습니다.

https://blog.naver.com/passionvip/223039331652


3. 썸트렌드


썸트렌드의 경우 내가 속해 있는 지역에서 인기가 있는 업체나 유명한 메뉴, 그리고 고객들이 찾는 키워드를 찾아보는 데에 용이합니다. 저같은 경우 썸트렌드를 통해서 메뉴 개발을 하거나, 상권의 평가에 대한 참고를 하는 편입니다. 특히 메뉴 개발에 큰 도움이 되는 사이트로, 여러분이 판매하고 있는 상품을 검색해서 연관어를 찾아보시고, 등장하는 연관어 중 우리 매장에도 적용할 수 있다면 적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예시로, 썸트렌드를 통해 <술집>을 검색했는데 <하이볼>이 연관어로 등장해서, 컨설팅하고 있는 매장에 하이볼의 메뉴를 추가하여 테이블 당 객단가를 높임과 동시에 새로운 고객을 창출해낼 수 있었습니다.

컨설팅/강의/광고 대행 문의는 카톡 @조영빈강사 로 부탁드립니다.

아이보스에서 네이버 플레이스 순위 상승을 위한 특강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https://www.i-boss.co.kr/ab-5817-300?ref=gnb&ibfs=FAVYRJ4L











조영빈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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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영빈
2017 세종도서 <0원으로 하는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마케팅> 저자
아이보스의 인스타그램 마케팅 강사
여기가포토존/여포존스냅 대표
위드위너스 광고 대행사 팀장

마케팅 강사이자 현업에서 마케팅을 통한 수익화를 실행하고 있는 멀티 플레이어 마케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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