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스타트업 마케팅 ft.chatGPT·1,045·2023. 03. 17

고객획득비용(CAC)을 줄이기 위한 리퍼럴 마케팅 전략



리퍼럴 마케팅은 기존 고객들이 새로운 고객들을 유입시켜주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기존 고객들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만족스럽게 이용하고 있다는 것을 전제로 하며, 아래와 같은 구체적인 전략들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추천 프로그램 운영: 기존 고객들이 새로운 고객을 추천해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이를 통해 기존 고객은 보상을 받을 수 있고, 새로운 고객은 할인 혜택 등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활용: 기존 고객들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셜 미디어에 공유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를 통해 새로운 고객들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알리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메일 마케팅: 기존 고객들에게 새로운 고객들을 초대하는 이메일을 보냅니다. 이를 통해 기존 고객들이 새로운 고객들을 유입시키는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나 경품 행사 등의 프로모션: 기존 고객들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이벤트나 경품 행사 등의 프로모션을 운영합니다.


커뮤니티 구성: 기존 고객들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에 대한 커뮤니티를 구성합니다. 이를 통해 기존 고객들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추천할 수 있습니다.






리퍼럴마케팅CRM마케팅고객획득비용CAC스타트업마케팅
이은영
20년동안 증권사, 미디어업계에서 쌓은 금융, 마케팅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외 이슈, 트렌드를 분석하고 마케터 시각에서 인사이트를 전하고 있습니다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vivian님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당신을 위한 추천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