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스타트업 마케팅 ft.chatGPT·652·2023. 03. 11

퍼포마에서 A/B 테스트가 오히려 광고비 낭비는 아닌지?


A/B 테스트를 자주 하다보면 광고비용이 낭비될 수 있다는 생각은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A/B 테스트는 광고 캠페인을 최적화하기 위해 필요한 과정입니다. 

효과적인 A/B 테스트를 통해 광고 캠페인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광고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또한, A/B 테스트를 수행할 때는 적절한 테스트 기간을 설정하고, 충분한 샘플 수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잘못된 결론을 내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 캠페인에 사용되는 예산이 적을 때에는 A/B 테스트 대상을 한정하여 집중적으로 테스트를 수행하는 것이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랜딩 페이지 디자인이나 광고 콘텐츠의 컬러 등 일부 세부 요소만을 대상으로 A/B 테스트를 수행하는 것입니다.


결국, A/B 테스트는 광고비용을 절감하고,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중요한 전략입니다. 그러나 A/B 테스트는 적절한 계획과 전략, 샘플 수 등을 고려하여 수행해야 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AB테스트퍼포먼스마케팅마케팅아샤그룹이은영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블로그
이은영
20년동안 증권사, 미디어업계에서 쌓은 금융, 마케팅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외 이슈, 트렌드를 분석하고 마케터 시각에서 인사이트를 전하고 있습니다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vivian님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당신을 위한 추천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