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4 이커머스 트렌드 : 스몰 비즈니스를 위한 AI와 SaaS가 뜬다

바름의 디지털 마켓 트렌드·807·2022. 11. 18

효율적 마케팅의 첫 시작, 국가지원사업 도움받기! : 혁신바우처 편


안녕하세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혁신바우처, 수출바우처 공식 수행기관 /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주관 데이터바우처 공급업체 / 구글& 페이스북 공식파트너사 바름 입니다^^




어느덧 금번년도도 마무리되어가는 시기입니다. 연말이 다가오면서 여러가지 마케팅 및 이벤트를 계획하고 진행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고 생각됩니다. 그에따라 경쟁사들도 여러가지 매체를 통해 광고를 진행하려 시장에 뛰어들면서 광고당 단가가 높아지거나 입찰 경쟁이 심해지는 결과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재빨리 예산을 늘리고, 시기적절할 때 광고 및 프로모션을 진행해야 하지만 막상 갑자기 시작하려니 인력과 예산 모두 부족하다며 고민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안타까운 점은 이러한 마케팅 혹은 데이터분석은 규모가 있거나 예산제약이 없는 기업들만 진행 가능하다고 생각해 필수적인 홍보를 하지 않기로 결정해버리시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마케팅 고민들을 해결할 수 있는 국가지원사업인 혁신바우처에 대해 바름에서의 성공사례와 함께 알아가보려 합니다.





중소기업 혁신바우처란?


혁신바우처는 20'년부터 추진해온 사업으로 기술 및 경영능력이 열악한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진단에 따라 바우처 방식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제조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사업입니다.

'일반 및 재기 컨설팅 바우처' 와 '탄소중립 경영혁신 바우처' ‘재기컨설팅 바우처’ 3가지 지원으로 나누어 지원되며, 일반 바우처의 경우 컨설팅, 기술 지원, 마케팅 서비스의 3가지 분야, 세부적으로는 16개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분야별 한도 참고)



(해당 부분은 지원내용으로, 본인의 기업이 어느 구간에 해당하시는지 확인하여 전략 수립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혁신바우처플랫폼(http://www.mssmiv.com)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사업과 관련된 세부적인 문의는 중소기업 통합콜센터(국번없이 1357) 또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정책자금 안내 콜센터(1811-3655)를 이용하면 됩니다.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사업에 대한 통합공고 등 자세한 내용은 기업마당 누리집(http://www.bizinfo.go.kr)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혁신바우처 속 '바름'




저희 주식회사 바름은 2022년도 '마케팅(홍보지원)' 분야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공식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여러 도움을 필요로 하시는 기업분들과 혁신바우처, 그중에서도 마케팅 내 홍보 지원 을 활용하여 여러가지 마케팅을 진행하였습니다.


진행에 있어 세부적인 분야를 더욱 자세히 살펴보면, 1.광고 관리 및 운영(마케팅 컨설팅 및 광고 관리) 2. Google Analytics, Firebase, Tableau 등 웹 로그분석툴 활용한 데이터분석(웹+앱) 3. 검색엔진최적화 4. 인공지능홈페이지 분석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0여년간 다양한 업종과 규모의 클라이언트와 함께하며 국내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 바름과 함께하신다면 기대 이상의 효율을 낼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재 시장동향, 고객니즈, 제품, 브랜드의 전체적인 요소를 분석하는 동시에 1:1 맞춤형 마케팅 전략으로 광고 캠페인 뿐만 아니라 고도화된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바름과의 혁신바우처 활용




그럼 이러한 저희 바름과 실제 혁신바우처를 통해 진행한 업체 사례를 살펴보며 이야기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라이언트 분들과 미팅을 진행하다보면 마케팅, 광고, 홍보의 중요성은 잘 알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그리고 어떤 매체에서 어떻게 운영을 하고 누구에게 우리 브랜드나 상품을 노출시켜야하는지 모르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심지어는 구체적인 마케팅의 목표나 컨셉도 없이 문의를 주시는 분들도 여전히 많습니다.





저희 기업 내부에는 마케팅을 전담하는 직원이 있지만,

결과가 좋지 않고 비용만 자꾸 나가게 되어 도움이 될까하여 전문가에게 의뢰하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나름 SNS관리 , 소재 제작 및 브랜딩 등에 내부적으로 많은 노력을 기울였지만 이것만으로는 한계가 있는 것 같아 전반적인 마케팅 컨설팅과 함께 광고 진행을 본격적으로 해보고 싶어 혁신바우처를 통해 문의 드리게 되었습니다.



A업체는 패션 의류를 판매하는 업체로 해당 의류 내 세분화된 업계에서 나름대로 제품 퀄리티도 좋고 브랜딩도 잘 이루어져 문제없이 잘 성장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점차 성장과 비즈니스 확장 단계에 있어 내부인력이나 마케팅적 운영에 한계를 느껴 혁신바우처를 신청, 2022년 7월경 수행기관인 바름과 함께하시게 되었습니다.





바름의 PLAN – DO – SEE 공식을 적용하여 세달간의 혁신바우처를 계획하여 진행하게 되었는데요.

먼저 소재들을 주제별로 분류하고, 각 제품별 특성을 잘 살려내어 스폰서광고 진행하였고, 동시에 GA&GTM 설치를 진행하여 홈페이지 내 유입 및 제품별 매출 데이터 분석 등을 진행하였습니다. 여러가지 놓치고 있던 사항들을 체크하고 기존 진행해오던 마케팅 사례 및 데이터들을 잘 결합하였고, 여러가지 A/B테스트를 통해 강점은 살리고 필요없이 비용 지출되는 부분들은 최대한 제거하여 효율을 극대화 시켰습니다.


그 결과 마케팅비용 600만원(대략적인 수치)을 절감하여 메타광고를 통해서만 캠페인 평균 ROAS 620%를 달성하셨습니다. 이 외에도 마케팅 툴 설치와 바름의 데이터 해석을 통해 전체 매출이 이전 대비 7배가량 상승하셨습니다.


현재 A업체는 이러한 결과값을 얻어가셨을 뿐만 아니라 바름과의 혁신바우처 진행을 통해 광고관리 및 분석 비용은 혁신바우처 지원으로 대체하시어 홍보 관련 다른 사업 진행(프로모션 및 협찬 등)에 집중할 수 있는 여건을 형성 할 수 있었습니다. 즉, 다음 비즈니스 STEP을 위한 빠른 준비가 가능하여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환경에 대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렇듯 저희 바름은 구글&메타 공식 파트너사로서 전문가로 활동하며, 특히 온라인 마케팅 광고 관리 및 분석 & 데이터 분석 관련한 서비스 위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웹 또는 앱분석 툴을 통해, ‘방문하신 유저들의 데이터(인구통계 & 행동 흐름데이터) & 홈페이지 내 콘텐츠 피드백(방문 유저들이 메인 페이지, 상세페이지를 어떠한 형태로 소비하고 있는지) & 광고를 통한 트래픽 효율측정 등을 분석하고 시각화 하여 인사이트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업체별로 사업의 특성을 파악하는 것을 우선으로, 지원사업의 취지에 맞게 맞춤형 마케팅 서비스 지원 및 상담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지원사업이라고 해서 구색만 갖추고 대충대충 진행하지 않고 '바르게' 서비스 도와드리겠습니다.

앞으로 다가올 2023년에도 마케팅 “홍보지원”이 필요하신 모든 기업분들과 함께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신청&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바름데이터분석구글공식파트너사페이스북공식파트너사혁신바우처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블로그
바름
Global Standard Marketing

Digital Marketing

Mobile Marketing

Data Analysis

SEO Marketing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주식회사바름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당신을 위한 추천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