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란이 말하는 MZ세대의 럭셔리 소비

2022년 7월 6일(수) ~ 7월 7일(목) 09:30 ~ 18:00 | 주관 : (주)아이보스, 김소희트렌드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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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름의 디지털 마켓 트렌드·326·2022. 05. 09

숏폼 영상 광고의 선두주자, 틱톡 광고에 대한 모든 것!

안녕하세요 !

 

2022 수출바우처 수행기관 , 구글 & 페이스북 공식 파트너사 바름입니다 ^^

 

이제는 다양한 네트워크에서 필수가 되어버린 숏폼 영상들.

바쁜 현대사회, 자꾸만 요약된 영상이 인기가 높아지고 더 짧고 강렬한 영상들로 사람들의 기억에 남게 하는 것은 필수가 되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서는 릴스, 유튜브에서는 쇼츠의 형태로 나타나고 있는데요.




그래도 이러한 숏폼 영상의 선두주자는 단연코  틱톡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틱톡 광고에 대한 관심이 올라가고 있으며, 과거에는 어린세대들에게만 인기가 있는 매체로 각인되었지만 점점 더 그 범위가 확대되어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틱톡광고의 장점 은 무엇보다도  기존의 광고들보다 좀 더 자연스럽게 잠재고객에게 스며들 수 있는 점 입니다. 빠르게 넘어 가는 콘텐츠들 속에 광고가 영상 형태로 끼여 노출이 진행되다 보니, 광고와 일반 콘텐츠를 잘 구분하지 못하고 고객들에게 더욱 자연스럽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소재 또한 기획/제작 시, 애초에 짧은 시간의 영상 안에 사람들에게 효과적으로 각인될 수 있는 메세지를 담기 위해 강렬한 아이디어를 적용하게 됩니다. 이에 따라 광고도 더욱 흥미를 끌 수 있는 요소들이 많이 담길 수 있습니다.






 * 틱톡 광고의 종류

틱톡 광고는 크게  1. 스탠다드 광고  와  2. 콘텐츠형 광고  로 나뉩니다.

1. 스탠다드 광고 의 경우에는

구좌 예약형 과  비딩형  이 있으며, 예약형 의 경우에는 앱 실행 시, 바로 광고가 재생이 되거나, 추천페이지 등에 노출되는 상품입니다.

광고주들이 부담없이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상품은 스탠다드 광고 중에서도  비딩형 광고 일 것입니다.

마케팅 퍼널에 따라 원하는 kpi 에 맞게 광고를 캠페인별로 진행할 수 있으며, 이전 광고 콘텐츠 참여 유저를 기반으로 한 리타겟팅도 가능합니다.


​2. 콘텐츠형 광고 에는

흔히 많이 볼 수 있는  '해시태그 챌린지' 와 같은 상품이 이에 해당합니다. 또는 브랜드가 직접 필터나 스트커 기술을 개발하여 고객들로 하여금 참여를 유도하는 광고인  'Brand Effects' 광고도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광고들은 고객들로 하여금 참여도가 높음에 따라 광고  진행 단가가 매우 높다 는 특징이 있습니다.





바름에서도 최근 많은 광고주들이 틱톡 광고 매체를 활용하여, MZ세대 타겟 광고 뿐만 아니라, 좀 더 넓고 다양한 타겟층을 대상으로 광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웹과 앱 광고 모두 가능한 틱톡 광고는 노출이나 도달의 활성화가 뛰어나고, 이에 따른 cpc나 cpi 효율도 정말 좋습니다.


기존의 광고 매체들에서 효율이 나지 않는다면 소재를 조금 다양화하여 기획/제작한 후 틱톡 광고 매체를 활용해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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