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붐을 이룬 ‘예능형 라이브’와 ‘숏폼 커머스’ 시작이 어떻게 자리잡았을까요?

2022년 7월 6일(수) ~ 7월 7일(목) 09:30 ~ 18:00 | 주관 : (주)아이보스, 김소희트렌드랩

자세히 보기

바름의 디지털 마켓 트렌드·824·2022. 03. 21

구글 애즈, 구석구석 활용하기



안녕하세요. 바름입니다.

오늘은 구글 애즈에 대해 탐구해보고자 합니다. 온라인 광고 중에는 여러 광고 플랫폼이 존재합니다. 구글, 페이스북, 네이버, 카카오톡 등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사용하는 모든 곳에 광고를 할 수 있고 이미 저희도 그 광고 속에 스며 들어있죠.


다양한 광고 플랫폼 중 가장 근본적이고, 기본적인 광고 플랫폼을 뽑으라 하면 단연 구글을 고를 것입니다. 구글은 구글 애즈라는 플랫폼을 통해 배너, 동영상, 텍스트, 앱 광고 등 원하는 광고를 한 곳에서 다 해결할 수 있는 똑똑한 곳인데요. 그 똑똑한 구글 애즈를 혹시 단순히 광고를 ON/OFF 하는 정도로만 사용하고 계시진 않으신가요?


구글애즈에서는 광고 집행 뿐만 아니라 광고를 진행하기 전 후로 광고에 대한 예측, 제안 등 다양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능이 존재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렇게 똑똑한 구글 애즈의 기능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광고주 분들이 바름과 일하기 이전 주시는 질문 중 보편적인 질문은 바로 '구글 애즈에서 저희 광고를 운영하면 어느 정도의 성과가 나올까요?' 하는 질문입니다.


사실, 광고를 실제로 집행해보기 전까지 광고의 성과를 확실하게 대답할 수 있는 마케터는 그 누구도 없을 것입니다. 업종마다, 브랜드 크기마다 성과의 간극이 굉장히 크기 때문에 함부로 말하기가 어려운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똑똑한 구글 애즈가 그 성과를 대신 예측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도달범위 플래너입니다.


도달범위 플래너는 구글 애즈의 광고 중 동영상 광고의 성과만 예측할 수 있는 플래너입니다. 진행하고자 하는 게재 채널과 광고 목표를 고르고, 타겟하는 연령층, 성별, 관심사 타겟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 후 예산과 진행하고자 하는 동영상 광고 상품을 고르면 해당 타겟에 적용하여 간략한 광고 성과를 미리 보여줍니다.


설정한 예산과 타겟층으로 광고를 했을 때 몇 명에게 광고가 도달하며, 얼마나 노출이 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CPM (노출 1,000회당 비용)이 얼마인지까지 나오니 대략의 성과를 예측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두 번째로 소개드릴 기능은 ‘키워드 플래너’입니다.


키워드 플래너는 말 그대로 검색광고에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추가하고자 하는 키워드를 키워드 플래너에 넣고 작동시키면 키워드의 경쟁정도, 검색량 추이, 상/하단 입찰가 평균을 알 수 있습니다. 미리 키워드에 대한 반응을 알고 광고를 진행한다면 더 효율적으로 집행을 할 수 있겠죠?


이뿐만 아니라 키워드 플래너는 선택한 키워드를 확장시키는 역할도 합니다. 한 마디로 관련 검색어를 추천해 주는 것이죠. 이 기능을 활용하여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분야로까지 키워드의 범위를 넓힐 수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기능은 ‘실적범위 플래너 입니다.


이 기능은 광고를 진행하는 중인 캠페인에만 적용이 가능합니다. 기존에 설정해 둔 캠페인을 선택하고 예측하고자 하는 기간 설정 및 측정할 항목을 선택하면 간단하게 해당 기간 동안의 성과를 볼 수 있습니다. 성과에는 광고 집행 비용과 CPC, 클릭수, 전환수, 설치 수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후 광고비의 예산을 증/감액하고자 할 때 사용하면 좋은 기능입니다.

구글 애즈는 플래너라는 기능 이외에도 광고 미리보기, 맞춤 타겟 설정 등 광고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기능 등을 구축해 뒀습니다.




감사합니다.

바름 디지털마케팅 구글애즈 구글공식파트너사 페이스북공식파트너사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GAJOB님 외 1명이 좋아합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구글 플러스
  • 네이버 블로그
바름
Global Standard Marketing

Digital Marketing

Mobile Marketing

Data Analysis

SEO Marketing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당신을 위한 추천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