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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티로 알아보는 인터넷 트렌드·740·2022. 01. 24

2021년 4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유입률 분석

2021년 4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유입률 분석 자료를 발표합니다.

국내 주요 검색광고를 통해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을 분석한 자료로 검색광고 트렌드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021년 4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평균 유입률]


 

2021년 4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유입률 분석 결과,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상품이 41.13%로 전체 상품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2021년도 1위를 지켰습니다. 다만 지난 3분기보다 점유율이 -0.63%P 감소해 지속해서 점유율 감소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네이버 브랜드검색'은 4분기에 1.97%P 증가한 23.53%로 소재 UI 변경 이후 지속해서 점유율이 상승해 2021년 처음으로 2위를 차지했습니다.

 

'구글 애즈(Google Ads)'는 지난 3분기보다 -0.46%P 감소하여 23.50%를 기록했고, 2위를 계속 유지하다가 근소한 차이로 '네이버 브랜드검색' 상품에 밀려 3위를 차지했습니다.

 

'카카오 키워드광고'는 1.38%P 증가한 5.84%의 평균 유입률로 4위로 올라섰고,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는 -2.347%P 감소하며 4.27%로 낮아져 5위로 밀려났습니다. 

 

검색광고 상위 5개 상품의 평균 Mobile 비중은 72.13%, 평균 PC 비중이 27.87%로 나타났으며, 지난 3분기와 비교했을 때 Mobile 비중이 -0.88%P 감소한 추이를 보였습니다.

 


 [2021년 4분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 - PC




 [2021년 4분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 - Mobile


 

2021년 4분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의 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을 보면, PC에서 통합검색 영역에서 전체 유입의 평균 78.37%로 제일 높았고, 다음으로 Bing 검색, 통합검색 광고더보기 영역으로 유입이 많았습니다. Mobile에서도 통합검색 영역을 통해 평균 89.61%로 높았고, 사이트검색광고, 블로그 영역 순으로 유입이 많았습니다.

 

1. 분석 기간: 2021년 10월~12월
2. 데이터 출처: 다이티(웹 방문 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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