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삼립이 알려주는 브랜드 컬쳐와 팬덤의 출발점

2022년 7월 6일(수) ~ 7월 7일(목) 09:30 ~ 18:00 | 주관 : (주)아이보스, 김소희트렌드랩

자세히 보기

다이티로 알아보는 인터넷 트렌드·479·2022. 01. 24

2021년 4분기 검색엔진 유입률 분석

2021년 4분기 검색엔진 유입률 분석 자료를 발표합니다.

국내 주요 검색엔진을 통해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을 분석한 자료로 검색엔진 트렌드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021년 4분기 검색엔진 평균 유입률] 


 

2021년 4분기 검색엔진 유입 점유율 분석 결과, '네이버'가 지난 3분기 대비 0.68%P 증가한 64.67%의 평균 유입률로 2021년에도 1위를 유지했습니다. 다만 작년 2020년 4분기와 비교하면 -3.89%P 감소한 추이를 보였습니다. PC와 Mobile의 유입 비중으로 살펴보면 41.36% / 58.64%로 지난 분기보다 PC 유입이 0.29%P 증가했습니다.

 

'구글'은 3분기 대비 -0.76%P 감소하여 27.41%의 평균 유입률을 기록했고, PC의 유입 비중이 57.08%로 증가해, Mobile보다 14.16%P 높게 나타났습니다. 작년 2020년 4분기와 비교하면 4.50% 증가해, 점유율이 지속해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다음'은 3분기보다 0.15%P 증가해 6.96%의 유입 비중을 보였고, '줌(Zum)'은 전체 점유율 0.38%로 근소하게 감소, '네이트(nate)'는 0.26%로 근소하게 감소했고 5위를 유지했습니다.

 

2021년 전체 점유율(1Q~4Q)로 보았을 때 네이버 평균 64.23%, 구글은 평균 27.95% 유입률을 보이며, 두 검색엔진 사이트의 점유율이 전체 유입률의 평균 92.17%로 2021년을 마무리했습니다.

2021년 전체 점유율(1Q~4Q)로 보았을 때 네이버 평균 64.23%, 구글은 평균 27.95% 유입률을 보이며,

두 검색엔진 사이트의 점유율이 전체 유입률의 평균 92.17%로 2021년을 마무리했습니다.

 

 

1. 분석기간: 2021년 10월~12월
2. 추출 검색엔진: 네이버, 다음, 구글, 줌, 네이트, 기타(야후, 빙, 바이두..)
3. 데이터 출처: 다이티(웹 방문 데이터)
 
* 검색엔진 유입률: 인터넷 사용자가 검색엔진을 통해서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
* 구글: 구글 코리아, Google(USA, Japan, UK...)을 모두 포함한 수치
* 야후: Yahoo.com, Yahoo(Japan, Taiwan, HK...)을 모두 포함한 수치

 

 

함께보면 더 좋은 분기별 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 2021년 4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유입률 분석

→ 2021년 4분기 모바일 트래픽 분석

검색엔진 네이버 구글 검색마케팅 검색광고 검색 서칭애드 서칭광고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루이스8667님 외 1명이 좋아합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구글 플러스
  • 네이버 블로그
다이티
국내 유저를 가장 잘 아는 다이티 데이터를 분석해
현재의 트렌드를 담은 콘텐츠를 씁니다.
 
www.dighty.com │ market.dighty.com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당신을 위한 추천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