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의 트렌드 뉴스레터 📧 큐레터

매주 2회 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 인터뷰를 큐레이션 해서 보내드립니다.

지금 구독하기
그만 볼게요

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다이티로 알아보는 인터넷 트렌드·857·2021. 07. 01

2021년 6월 설치수 상승앱차트 - 출시 한 달만에 설치수 100만을 기록한 앱은?



2021년 6월 한 달간, 앱 설치 수가 가장 많이 상승한 앱 차트입니다.

6월에 인기 있었던 앱을 통해 시즌과 마케팅 이슈가 앱 설치에 어느 정도의 영향을 주는지 확인해보세요.


2021년 6월 한 달간, 앱 설치 수 상승률이 높은 앱 TOP 10



​​6월부터 예비군 백신 접종과 잔여 백신 예약이 본격적으로 시작하면서, 백신 접종 증명 앱인 COOV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6월 초 약 6만 설치수였던  COOV는 한 달 동안 약 100만이 신규 설치되었습니다 (앱 출시 : 2021년 4월) 국내에 진출한 세계 최대 음원 서비스 Spotify는 약 20% 상승하며 2위를 차지하였으며 최근에 멤버십 앱을 업데이트한 공차 멤버십이 3위에 올랐습니다.


관련 콘텐츠 : 스포티파이와 유튜브 뮤직이 국내 시장에 미친 영향은?


2021년 6월 한 달간, 가장 많이 설치된 앱 TOP 10



6월 10일 출시한 넷마블의 제2의 나라 앱이 약 46만 신규 설치되어 질병관리청COOV에 이어 2위에 올랐습니다. 제2의 나라는 첫 주에만 약 40만이 설치되었으나, 2주 차 이후에는 첫 주의 인기를 이어가지 못하였습니다.


물류센터 화재와 새우튀김 갑질로 쿠팡 불매운동이 전개되었으나 쿠팡이츠는 약 24만, 쿠팡 플레이는 약 15만이 신규 설치되었으며 반면, 소셜커머스 2위 브랜드인 티몬이 10위에 올라 불매 운동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 콘텐츠 : 제2의 나라 출시 첫 주 성적은?


백신 접종 증명 앱 COOV, 설치 추이 분석



COOV 앱은 6월 3주 차까지 주 평균 30만이 신규 설치되며 가파른 상승세가 이어졌으며, 4주 차에는 약 15만으로 약간 주춤했습니다.


성별 비율은 64%가 남성으로 여성 설치자보다 약 30만이 더 많았습니다. 남녀의 연령별 비중은 30대 남성이 전체 23%로 가장 많았으며, 40대와 50대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여성 설치자는 40대가 12%로 가장 많았으며 30대는 9%로 확인되었는데요. 의료인과 돌봄 종사자가 해당 연령대에 많은 영향으로 보입니다.


2021년 6월, 설치수 상승률 높은 앱 & 설치 수 많은 앱 TOP30




· ​데이터 소스 : Dighty data (Android)​

​· ​분석 지표 : 6월 첫째주과 마지막주의 앱 설치 수 비교

· 설치수 상승률 : (마지막주 설치 수 - 첫째주 설치 수) / 첫째주 설치 수

· 6월 설치 수 : 마지막주 설치 수 - 첫째주 설치 수

· 트렌드를 위한 차트로 설치수 20만 이하 앱은 제외


국내유저의 ADID분석으로

나의 타깃을 더 정확히 분석하고 마케팅에 활용하세요!





무료 인사이트 리포트와 최신 마케팅 트렌드 자료를 받아보고 싶다면

다이티 뉴스레터를 구독해보세요!

Dighty 뉴스레터 구독하기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kimmint님 외 2명이 좋아합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구글 플러스
  • 네이버 블로그
다이티
국내 유저를 가장 잘 아는 다이티 데이터를 분석해
현재의 트렌드를 담은 콘텐츠를 씁니다.
 
www.dighty.com │ market.dighty.com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당신을 위한 추천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