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의 트렌드 뉴스레터 📧 큐레터

매주 2회 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 인터뷰를 큐레이션 해서 보내드립니다.

지금 구독하기
그만 볼게요

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김소희의 스몰토픽·552·2021. 03. 25

호오~ Facebook Story가 유튜브 같은 수익창출원으로

#무료 #스몰토픽 이에요~

#페이스북 에서 적잖은 팔로워를 거느리고 계신가요?

그런 분들은 이제 #스토리 로 돈을 벌 수 있을지도요.

페북이 #유튜브 같은 수익창출 모델을 테스트 중이에요~






여러분은 비디오 플랫폼으로 가장 성과가 좋은 플랫폼이 어디라고 생각하세요?


일단 전 세계 네티즌들이 가장 동영상을 많이 시청하는 플랫폼은 유튜브가 아니라 페이스북이랍니다. 이렇게 된지는 몇 년 돼요.


실제로 저 같은 경우도 5분 강의나 2분 영감을 제 사이트에서도 릴리즈하지만 페북에서 릴리즈 했을 때는 평균 3-4천 명이 시청하는 엄청난 성과를 얻기도 해요.


그래서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유튜브에 채널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페북에 동시에 페이지를 여는 전략을 취하죠. 유튜브는 일단 크리에이터들이 돈을 벌게 해주잖아요? 그니까 거기에 정착한 다음 페북은 인지도를 넓히기 위한 서브채널로 써왔던 거죠.


그런데 말입니다..?


페북이 이제 페북 스토리를 유툽같은 수익창출원이 되도록 바꾸고 이쪄여~~ 즉, 내 페북 영상을 누가 많이 보면, 거기 광고가 붙으면서 내 수익이 느는 거예요. 호오.. 이게 과연 어떤 결과를 가져올까요?


제가 보긴 굉장한 파급이 있을 수 있는 기능인데.. 현재로선 구성이 살짝 이상하지 말입니다..?


이달 10일경 페이스북이 발표한 바로는 1분 분량의 비디오의 경우 30초 광고를 유치할 수 있다고 했는데.. 어우.. 광고가 너무 긴 듯요.ㅋㅋㅋㅋ 한 6초 광고면 보겠지만.. 스토리를 광고 30초 본영상 1분으로 볼지는 몰겠네요.


암튼 현재로선 이 광고를 유치할 자격을 얻으려면요. 크리에이터가 5개 비디오로 60만 분의 시청시간을 확보했어야 해요. 아직 테스트 중이어서 몇 주 뒤에 공개될 예정이랍니다.


스토리도 넘 길면 안 볼 거 같은데.. 틱톡처럼 전체 영상은 한 15초.. 거기에 스냅챗처럼 한 6초 광고 정도면 안 되겠니, 페이스북…? ㅋㅋㅋ



원글 작성일 : 2021. 03. 23

ⓒ 김소희의 데일리 트렌드 www.dailytrend.co.kr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냐옹씨님 외 1명이 좋아합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구글 플러스
  • 네이버 블로그
김소희
서울대학교 의류학과 졸업
LF 인디안 아이비클럽 베이직하우스 컨설턴트
홍콩무역협회 초청 2008 홍콩패션위크 세미나 간사
국제패션포럼 2008 Prime Source Forum 한국 대표 패널
말콤브릿지(Malcom Bridge) 대표
김소희트렌드랩 대표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당신을 위한 추천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