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의 트렌드 뉴스레터 📧 큐레터

매주 2회 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 인터뷰를 큐레이션 해서 보내드립니다.

지금 구독하기
그만 볼게요

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김소희의 스몰토픽·908·2021. 03. 02

인스타그램 Reels, 틱톡을 따라잡나요..

#무료 #스몰토픽 이에요~
인스타가 틱톡 따라서 만든 #InstagramReels
과연 6개월 동안 틱톡을 얼마나 따라잡았을까유..?
ㅋㅋㅋ 생각보다 흥미로운 통계지 말입니다..?




인스타그램 Reels가 틱톡 챌린지를 겨냥하고 런칭된 지 한 6개월 되네요. 과연 릴즈는 틱톡을 얼마나 따라잡았을까요?

The Influencer Marketing Factory란 곳에서 틱톡과 인스타에서 모두 2만-5천만 팔로워를 가진 계정 60개를 뽑아서 분석해봤더니요. 결과는 요러하더랍니다.

먼저 포스팅에 대한 평균 View 수는 틱톡과 인스타그램 릴즈가 비슷해요. 요래요래!


The Influencer Marketing Factory

근데 포스팅당 Like 수는 틱톡이 훨씬 많답니다.


The Influencer Marketing Factory

또 포스팅당 붙은 코멘트 수도 틱톡이 압도적이에요.


The Influencer Marketing Factory

그런데 말이죠.. 전체 View수하고 팔로워 수하고 비교해보면요. 수치가 살짝 미묘합니다.. 아래 종합 도표를 보시면, 맨 아래 수치에 제가 빨간 박스 쳐놨쥬?


The Influencer Marketing Factory

틱톡은 팔로워 수의 28% 정도에 해당하는 View 수를 가지고 있고, 인스타그램은 팔로워 수의 144%에 대항하는 View 수를 가지고 있어요. 이건 먼 뜻일까유..?

그, 그것이.. 참 의문이랍니다.. ㅋㅋㅋ 라이크 수와 코멘트 수가 많은 걸로 봐선 틱톡의 engagement가 훨씬 활발하고 틱톡의 커뮤니티가 훨씬 강력하단 거거든요.

The Influencer Marketing Factory에선.. 이걸 뭐라고 분석하냐면, 틱톡은 개인의 사적인 포스팅보다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형태의 컨텐츠가 많은데 인스타그램은 가족, 친구 같은 사적인 포스팅이 많은 네트워크이다 보니.. 아무래도 팔로워 수가 틱톡처럼 크지 않고, 그러다 보니 View 수를 끌어올리기 위한 별도의 노력이 있는 거 같다는 평가예요.

이건 상대적으론 장점인 것이, 잠재고객에게 도달할 확률은 인스타그램 릴즈가 더 크다는 거거든요.

요러하다 하옵니다~


원글 작성일 : 2021. 02. 24

ⓒ 김소희의 데일리 트렌드 www.dailytrend.co.kr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2ji님 외 4명이 좋아합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구글 플러스
  • 네이버 블로그
김소희
서울대학교 의류학과 졸업
LF 인디안 아이비클럽 베이직하우스 컨설턴트
홍콩무역협회 초청 2008 홍콩패션위크 세미나 간사
국제패션포럼 2008 Prime Source Forum 한국 대표 패널
말콤브릿지(Malcom Bridge) 대표
김소희트렌드랩 대표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당신을 위한 추천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