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스몰토픽 이에요~ 인스타가 틱톡 따라서 만든 #InstagramReels 과연 6개월 동안 틱톡을 얼마나 따라잡았을까유..? ㅋㅋㅋ 생각보다 흥미로운 통계지 말입니다..?
인스타그램 Reels가 틱톡 챌린지를 겨냥하고 런칭된 지 한 6개월 되네요. 과연 릴즈는 틱톡을 얼마나 따라잡았을까요?
The Influencer Marketing Factory란 곳에서 틱톡과 인스타에서 모두 2만-5천만 팔로워를 가진 계정 60개를 뽑아서 분석해봤더니요. 결과는 요러하더랍니다.
먼저 포스팅에 대한 평균 View 수는 틱톡과 인스타그램 릴즈가 비슷해요. 요래요래!
The Influencer Marketing Factory 근데 포스팅당 Like 수는 틱톡이 훨씬 많답니다.
The Influencer Marketing Factory 또 포스팅당 붙은 코멘트 수도 틱톡이 압도적이에요.
The Influencer Marketing Factory 그런데 말이죠.. 전체 View수하고 팔로워 수하고 비교해보면요. 수치가 살짝 미묘합니다.. 아래 종합 도표를 보시면, 맨 아래 수치에 제가 빨간 박스 쳐놨쥬?
The Influencer Marketing Factory 틱톡은 팔로워 수의 28% 정도에 해당하는 View 수를 가지고 있고, 인스타그램은 팔로워 수의 144%에 대항하는 View 수를 가지고 있어요. 이건 먼 뜻일까유..?
그, 그것이.. 참 의문이랍니다.. ㅋㅋㅋ 라이크 수와 코멘트 수가 많은 걸로 봐선 틱톡의 engagement가 훨씬 활발하고 틱톡의 커뮤니티가 훨씬 강력하단 거거든요.
The Influencer Marketing Factory에선.. 이걸 뭐라고 분석하냐면, 틱톡은 개인의 사적인 포스팅보다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형태의 컨텐츠가 많은데 인스타그램은 가족, 친구 같은 사적인 포스팅이 많은 네트워크이다 보니.. 아무래도 팔로워 수가 틱톡처럼 크지 않고, 그러다 보니 View 수를 끌어올리기 위한 별도의 노력이 있는 거 같다는 평가예요.
이건 상대적으론 장점인 것이, 잠재고객에게 도달할 확률은 인스타그램 릴즈가 더 크다는 거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