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의 트렌드 뉴스레터 📧 큐레터

매주 3회 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 인터뷰를 큐레이션 해서 보내드립니다.

지금 구독하기
그만 볼게요

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김소희의 스몰토픽·113·2021. 02. 23

분산인력 업무관리 플랫폼, 재택 덕에 대세인가 봉가

#무료 #스몰토픽 이에요~
요즘 #분산인력#업무관리#플랫폼 이라고 들어보셨어유..?
얼마 전 IPO 시장에서 시총 5 billion을 기록한 #Asana,
얘랑 비슷한 애들이 점점 늘고 이쪄여~




요즘 재택이 점점 늘다 보니.. 아예 재택근무를 디폴트 옵션으로 장착하는 기업도 생겨나는 듯요.

그리고 재택이 아니라고 해도, 아마 ‘원격근무’ 형 인력을 어느 정도는 쓰고 계실 거예요. 이커머스 기업이라면 CS를 외주 주시는 경우도 있을 테구요. 물류를 3자 물류로 이용하고 계시는 경우도 있을 텐데요. 이 외주 인력들도 넓은 의미에선 내가 관리해야 할 ‘분산된 인력’이에요.

여러분은 이렇게 ‘분산된 인력’ 들을 어떻게 관리하고 계시나요?

▪ 직원들과는 줌과 카톡으로
▪ 업체와는 이메일과 카톡으로
▪ 모두 잔디나 슬랙으로

기타 등등 관리하는 방법이 있으실 건데 최근 들어 이 분산 인력 업무관리 플랫폼들이 탄력을 받고 있어요. 얘는.. 일단 새로운 인력이 접속해 들어오면 그 친구가 알아야 할 사항들을 플랫폼을 통해 숙지하고, 자신이 실제 컨택할 포인트가 누군지를 알게 해준다네요.

즉 외부 CS요원이면 본사 누구랑 통화해야 할지를 알아야 할 테고, 마찬가지로 본사도 CS를 외주 주었으면 그 기업에서 누가 우리를 담당하는지 알아야 하죠? 이런 것들이 한 번에 제공된다고 해요.

또 새로 데뷔한 플랫폼들은 대시보드상에서 이들에게 급여 지불도 가능해요. 재택 알바를 많이 두고 계신 화사라면 편리할 듯요. 특히 미국 기업들은 CS를 다 인도에 맡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여러 상황 때문에 이 플랫폼들에선 다국적 통화로 월급을 줄 수 있게 해놨답니다.

사실 이 카테고리는 원래 사내에서 쓰던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플랫폼’이었어요. 얘네들이 재택이 늘고 외주 인력이 늘면서 이런 방식으로 진화하기 시작한 거죠.

일단 이쪽에서 잘 나가는 애들은 누구냐면요. (각 기능을 들어가 점검해보진 않았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직접 해보세요)

얼마 전 Asana란 애는 IPO 했어요. 시가총액은 5 billion, 한화 5-6조 돼요. 얘는 앞으로도 오를 거라고 전문가들이 애정애정하는 종목이구요. 에어비앤비가 IPO 할 때 3.5 billion이었으니까 얼마나 빵빵한 앤지 감이 오시쥬?

또 최근 Cititrix란 업무관리 플랫폼은 Wrike를 인수해 몸집을 키웠어요. Wrike가 Asana 비슷한 애예요. 둘 다 Asana급은 아니지만 인제 될라고 노력하는 중요.ㅋㅋㅋ 또 Headcount란 애도 최근 데뷔했답니다. 투자자금도 많이 몰리고 있어서 유망한 스타트업 종목 중 하나예요.

참 기술 플랫폼들의 발전은 넘나 빠르고 다양하네요~


원글 작성일 : 2021. 02. 17

ⓒ 김소희의 데일리 트렌드 www.dailytrend.co.kr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2ji님 외 1명이 좋아합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구글 플러스
  • 네이버 블로그
김소희
서울대학교 의류학과 졸업
LF 인디안 아이비클럽 베이직하우스 컨설턴트
홍콩무역협회 초청 2008 홍콩패션위크 세미나 간사
국제패션포럼 2008 Prime Source Forum 한국 대표 패널
말콤브릿지(Malcom Bridge) 대표
김소희트렌드랩 대표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당신을 위한 추천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