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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름의 디지털 마켓 트렌드·317·2020. 11. 17

인스타광고 구매 잘 되는 스폰서 광고 Tip


주변 누군가는 인스타 광고를 통해 많은 매출을 올릴 수 있었다고 말합니다. 그래서 우리도 인스타그램 광고를 위해 비즈니스용 프로필도 만들고 다양한 컨텐츠도 제작, 게시하며 많은 이들에게 우리 제품을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죠. 스폰서광고도 열심히 해서 많은 노출량을 확보하고 고객들에게 최대한 많은 접점을 만들고자 노력했습니다. 하지만 매출량은 투자된 마케팅 비용에 비하면 오히려 적은 수준이라 힘에 부치기만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많은 분들이 직접 스폰서광고를 집행해오다 바름에 마케팅 문의를 진행할 때 대표적인 이야기 중 하나입니다. 관리의 부재, 운영 미숙 등 여러가지 문제나 불편함이 있으나 결국 인스타그램 광고가 생각했던 것보다 매출이 낮았다는 것이죠. 그런데 주변에서는 인스타그램 마케팅으로 제품을 잘 알려 성공했던 사례가 빈번하게 보이고 들린다고 느껴지니 참 답답하기만 하죠.

그래서 오늘은 인스타그램 스폰서 광고를 집행하는데 있어 중요한 부분 중 몇가지를 가져와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지금 진행하는 스폰서광고에도 접목해 본다면 더 나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으리란 마음에 알려드리는 인스타그램 스폰서광고 Tip!

광고 관리는 페이스북 광고관리자에서

우리 제품을 누군가에 판매할 것인가(타겟), 어떤 방식으로 광고를 노출시킬 것인지(목적) 인스타그램 광고를 시작하기로 마음먹은 순간 대부분 결정을 했을 것입니다. 그런데 스폰서광고를 집행하려고 하면 다양한 시스템 분류에서 막막함을 느끼게 됩니다.



비즈니스 관리 도구

그러다 보니 페이스북 광고관리 시스템을 활용하기 보다 더 손쉽게 접근 가능한 인스타그램 모바일 앱 내 광고 운영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홍보 버튼을 눌러 광고 집행을 시작할 때는 굉장히 손쉬운 안내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인스타그램 앱 내 홍보하기



하지만 페이스북 광고관리자를 통해 광고 캠페인보다는 선택의 폭이 좁은 것이 사실입니다.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를 통해 진행하면 웹사이트, 쇼핑몰과 연계된 카탈로그 광고 캠페인을 만들거나, 광고 소재로만 활용하는 게시물을 만들어 광고 집행의 형식과 범위를 더 다양하게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이벤트 관리자를 활용할 수 있다면 구매 추적을 통한 전환 목적의 캠페인을 만들어 구매 전환에 최적화된 광고 집행 상태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광고관리자를 통해 인스타 광고 운영은 우리에게 더 많은 선택권과 이용 확장성을 부여해 줍니다. 광고의 목적, 운영 형태에 따라 다양한 광고 목표에 맞는 캠페인을 생성할 수 있기에 우리가 더 높은 성공 확률을 가진 캠페인을 찾는데 유리하죠.

광고 소재 만들기 전에 참고하세요.

광고를 집행하는 소재는 어떤 식으로 결정하나요? 제품이 잘 나온 사진이라서? 업체에서 제안한 영상 컨셉으로 만들었기에?

먼저 어떤 제작형태로 만들지 고민하기 전에 참고 자료를 확인하세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는 기존 광고 성과가 높았던 케이스 사례를 제공하여 새로 광고를 제작하는 광고주에게 정보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첫번째로는 페이스북 광고관리자 내에 위치한 크리에이티브 허브의 아이디어 얻기를 통해 참고할 소재를 찾을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허브


두번째로 참고할 수 있는 것은 페이스북 비즈니스 페이지입니다. 광고형식과 플랫폼에 따라 페이스북 크리에이티브 숍에서 선별한 광고를 보고 자사 광고 소재 제작에 참고할 수 있습니다.


참고링크: https://www.facebook.com/business/inspirationhttps://www.facebook.com/business/inspirationhttps://www.facebook.com/business/inspiration https://www.facebook.com/business/inspiration


















각각의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크리에이티브 인사이트 도구를 토대로 기존에 성공적인 광고를 집행했던 선배(?)들의 발자취를 따라갈 수 있습니다.

제품과 서비스를 참고하여 어떤 컨텐츠 소재에서 잠재고객들의 반응을 더 적극적으로 이끌어 냈는지 확인해보세요. 이를 통해 우리는 자사 제품에 더 어울리는 광고 소재를 발견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여기에 더하여, 여러 광고 소재를 만들었다면 광고에 접목하고 각각의 성과를 파악하여 더 세분화된 광고 캠페인을 기획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페이스북 광고관리자의 리포트를 통해 세분화된 결과를 확인함으로써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이죠.



소재의 품질, 참여율, 전환율 순위에 맞춰 더 나은 소재를 찾는 여정을 진행해 보세요!

바름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스폰서 광고를 더 효과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운영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름과 함께 효과적인 스폰서광고 운영을 시도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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