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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비한 온라인 광고 사전·5,984·2020. 11. 13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슬라이드 광고

안녕하세요, 멀티 온라인광고 플랫폼 기반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아드리엘입니다.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에서 여러 장의 이미지가 연속적으로 보여지는 광고를 보신 적 있으신가요? 이번 글에서는 잘 활용하면 구매 전환율을 증대하는데 있어 유용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슬라이드광고에 대해 안내 드리고자 합니다. 



슬라이드 광고란? 

슬라이드 광고는 한 광고에 최대 10개의 사진 및 영상을 슬라이드 형식으로 넣는 광고입니다. 다른 말로는 캐러셀광고 (Carousel ads)라고도 불립니다. 슬라이드 광고는 여러 이미지를 동시에 보여줄 수 있기 때문에 판매 중인 제품이 다양하거나, 한 제품의 다양한 기능을 보여주고 싶을 때 매우 유용합니다. 
페이스북 슬라이드 광고 예시
통계적으로 봤을 때 슬라이드 광고를 시도했을 때 단일 이미지 광고보다 더 높은 클릭률 및 더 낮은 전환 & 클릭당 비용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무래도 제품 및 비즈니스에 관한 양질의 정보를 다양하게 제공하여 타겟 고객의 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 힘이 크기 때문이죠. 

슬라이드 광고 세팅 팁 

하지만, 무조건 여러 이미지를 사용한다고 해서 광고 효과가 좋은 것은 아닙니다. 잘 사용하면 클릭률 및 전환 성과 증대에 도움이 되지만, 잘못 사용하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도 있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슬라이드 광고 세팅 팁,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1. 정방형 비율에 맞는 이미지 
슬라이드 광고의 경우 이미지 & 동영상의 비율은 1:1 이어야 합니다. 서로 다른 비율의 이미지를 슬라이드 광고로 세팅했을 경우, 일부 텍스트 및 모델, 제품의 이미지가 잘리게 될 수 있는데요, 따라서 내용이 온전히 전달될 수 있도록 1:1 비율에 맞는 이미지를 사용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방형 비율로 셋팅되었을 때 텍스트 및 이미지 잘리는 예시

2. 연관성이 높은 이미지
슬라이드 광고는 이미지가 연속적으로 보여지기 때문에 연관성이 높은 이미지가 사용된다면 시너지 효과가 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샐러드를 판매하는 비즈니스의 경우 치킨 샐러드, 연어 샐러드, 스테이크 샐러드, 단호박 샐러드 등 여러 종류의 상품을 슬라이드 광고 이미지로 셋팅한다면 잠재고객에게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함으로써 많은 클릭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또는 한 제품의 다양한 매력 포인트를 전달하고 싶다면, 흰 배경 제품컷, 모델컷, 서로 다른 배경 및 각도에서 촬영한 사진을 슬라이드 광고로 셋팅하여 차근차근 제품의 다양한 매력을 어필할 수 있습니다. 
 
출처: Facebook for business

그러나 무조건 많은 이미지를 추가한다고 좋은 성과가 나는 것은 아닙니다. 서로 다른 카테고리에 속한 제품을 하나의 슬라이드 광고로 셋팅하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양한 생활용품을 판매하는 비즈니스의 경우 아기용품, 다이어트 용품, 주방 용품을 하나의 슬라이드 광고로 셋팅한다면 각 제품이 타깃하는 고객이 서로 다르고, 이미지 간의 연관성이 떨어져 광고로서의 매력도는 떨어질 수 있습니다.  

3. 각기 제품에 맞는 상세 랜딩 URL 연결하기 
슬라이드 광고의 또 다른 장점은 이미지마다 각기 다른 제목 및 랜딩 URL을 설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여성 쇼핑몰을 예를 들면, 자켓, 바지, 스커트 등의 이미지에 제품 상세 페이지를 랜딩 URL로 설정하여 해당 제품 이미지를 클릭한 잠재고객이 원하는 페이지에 랜딩하여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자연스레 이탈률은 줄어들고, 회원가입, 장바구니 추가, 구매 등 원하는 전환으로 유도할 수 있는 가능성이 더욱 커질 수 있습니다. 
 
아드리엘 광고 설정 화면

※ 슬라이드 광고 체크리스트
·최소 슬라이드 수: 2
·최대 슬라이드 수: 10
·이미지 파일 유형: jpg 또는 png
·동영상 파일 형식: svg, mp4, mov
·최대 동영상 파일 크기: 4GB
·권장 동영상 길이: 최대 15초
·동영상 파일 크기: 최소 넓이 600px
·최대 이미지 파일 크기: 30 MB
·권장 해상도: 최소 1080 x 1080px
·권장 비율: 1:1
·문구: 125자
·제목: 40자
·링크 설명: 20자

저희가 준비한 슬라이드 광고 팁 어떠셨나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슬라이드 광고 잘 활용하셔서 좋은 성과 거두시기를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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