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레드오션에서 살아남는 브랜딩 전략 (틈새 속에서 발견하는 나의 무기)

에이스카운터로 알아보는 인터넷 트렌드·1,095·2020. 04. 28

2020년 1분기 검색엔진 평균 유입률

2020년 1분기 검색엔진 평균 유입률 자료를 발표합니다.

국내 주요 검색엔진을 통해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을 분석한 자료로 검색엔진 트렌드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020년 1분기 검색엔진 유입 점유율 분석 결과,

'네이버(Naver)' 검색엔진이 지난 분기와 비슷한 추이로 0.28%P 증가한 68.90%의 평균 유입률을 기록하였습니다.

유입 점유율이 상승세였던 '구글(Google)'은 4분기 대비 1.40%P​ 증가하여 20.49%의 평균 유입률을 보이며, 20%의 점유율을 돌파하였습니다.

 

네이버의 경우 19년 1분기 대비 -6.38%P​ 하락하였고 지난 4분기부터 검색엔진 점유율 70% 이하로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구글의 경우는 19년 1분기 대비 7.60%P​증가하면서 상승 곡선을 지속해서 보이고 있습니다.

 

'다음(Daum)'은 4분기 대비 -1.55%P​감소하였고, 꾸준히 유지해오던 9%에서 8.24%​로 감소하였습니다. 

'줌(Zum)'은 전체 점유율 1.04 %로 4분기 대비 증가 추세를 보였고,

'네이트(Nate)'는 -0.09%P​가 감소하면서 0.32%의 유입률을 보였습니다.

 

기타의 검색엔진 1.07%에는 '야후 재팬(Yahoo Japan)'이 52.43%, '빙(Bing)'이 34.87%, '바이두(Baidu)'가 7.32%의 비율을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1. 분석기간: 2020년 01~03
2. 분석대상에이스카운터 서비스를 이용하는 웹사이트로 검색엔진을 이용하여 방문한 익명의 사용자
3. 추출 검색엔진네이버다음구글네이트기타(야후바이두...)

검색엔진 유입률인터넷 사용자가 검색엔진을 통해서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
구글구글 코리아, Google(USA, Japan, UK….)을 모두 포함한 수치
야후: Yahoo.com, Yahoo(Japan, Taiwan, HK….)을 모두 포함한 수치


다양한 인사이트 리포트를 파일로 받고 싶으신가요?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해주세요!


 



인사이트리포트업종트렌드마케팅데이터분석로그분석에이스카운터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포시래기님 외 4명이 좋아합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블로그
다이티
국내 유저를 가장 잘 아는 다이티 데이터를 분석해
현재의 트렌드를 담은 콘텐츠를 씁니다.
 
https://blog.dighty.com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당신을 위한 추천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