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에이스카운터로 알아보는 인터넷 트렌드·423·2020. 04. 28

2020년 1분기 검색엔진 평균 유입률

2020년 1분기 검색엔진 평균 유입률 자료를 발표합니다.

국내 주요 검색엔진을 통해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을 분석한 자료로 검색엔진 트렌드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020년 1분기 검색엔진 유입 점유율 분석 결과,

'네이버(Naver)' 검색엔진이 지난 분기와 비슷한 추이로 0.28%P 증가한 68.90%의 평균 유입률을 기록하였습니다.

유입 점유율이 상승세였던 '구글(Google)'은 4분기 대비 1.40%P​ 증가하여 20.49%의 평균 유입률을 보이며, 20%의 점유율을 돌파하였습니다.

 

네이버의 경우 19년 1분기 대비 -6.38%P​ 하락하였고 지난 4분기부터 검색엔진 점유율 70% 이하로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구글의 경우는 19년 1분기 대비 7.60%P​증가하면서 상승 곡선을 지속해서 보이고 있습니다.

 

'다음(Daum)'은 4분기 대비 -1.55%P​감소하였고, 꾸준히 유지해오던 9%에서 8.24%​로 감소하였습니다. 

'줌(Zum)'은 전체 점유율 1.04 %로 4분기 대비 증가 추세를 보였고,

'네이트(Nate)'는 -0.09%P​가 감소하면서 0.32%의 유입률을 보였습니다.

 

기타의 검색엔진 1.07%에는 '야후 재팬(Yahoo Japan)'이 52.43%, '빙(Bing)'이 34.87%, '바이두(Baidu)'가 7.32%의 비율을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1. 분석기간: 2020년 01~03
2. 분석대상에이스카운터 서비스를 이용하는 웹사이트로 검색엔진을 이용하여 방문한 익명의 사용자
3. 추출 검색엔진네이버다음구글네이트기타(야후바이두...)

검색엔진 유입률인터넷 사용자가 검색엔진을 통해서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
구글구글 코리아, Google(USA, Japan, UK….)을 모두 포함한 수치
야후: Yahoo.com, Yahoo(Japan, Taiwan, HK….)을 모두 포함한 수치


다양한 인사이트 리포트를 파일로 받고 싶으신가요?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해주세요!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포시래기님 외 4명이 좋아합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구글 플러스
  • 네이버 블로그
에이스카운터
에이스카운터는 웹/앱 방문자의 행동패턴과 특성을 분석하여 고객 중심의 마케팅 인사이트를 보여드립니다.

• homepage: https://www.acecounter.com
• blog: http://blog.nhnace.co.kr
• facebook: https://www.facebook.com/nhnace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