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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소희의 스몰토픽·457·2020. 02. 24

TikTok의 고민, 애들 못오게 막아!

#무료 #스몰토픽 이에요~
전세계를 떠들썩하게 한 #숏폼 #TIKTOK!
하핫.. 얘네한테 말못할 고민이 하나 있다네요.
그건 바로.. “우리 더 이상 애들 놀이터가 되면 안돼” 요거라는데유?




요즘은 너도 나도 틱톡(TikTok)얘기 뿐이에요. 하긴.. 그 핫하다는 숏폼에 불을 지른 플랫폼이 틱톡이니까요.


근데 Wall Street Journal에 의하면, 틱톡에게 남다른 고민이 있다네요. 뭐냐면.. 하핫.. 아무리 성인들에게 어필을 하려고 노력을 해도.. 결국은 13세미만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짱이랍니다. ㅋㅋㅋㅋ


그래도 요새 한국에선 지코의 아무노래 챌린지 같은게 유행해서 성인들도 꽤 보는 줄 알았는데요. 이런 정도로는 성인 시장에서의 성장이란 게 간에 기별도 안가는 모양요.


이게 틱톡 내부에서는 어마무지 큰 문제인가봐요. 틱톡 CEO Alex Zhu 는 나이많은 사용자를 끌어들여야 한다면서 최근 연례모임에서 요래 말했대요.


“이번이 우리 마지막 찬스야. 실패하면 그걸로 끝이야”


움… ? ㅋㅋㅋ 그렇게까지..?


Wall Street Jourjnal에 따르면 지금 틱톡은 고도의 노력을 하고 있어요.


TikTok의 컨텐츠 팀은 앱이 사용자가 청소년으로 보이면 앱을 거부하도록 권장하는 비디오를 틀기 시작했구요. 경영진은 광고주가 어린이에게 어필 할 수있는 애니메이션 그래픽을못쓰게 금지했구요. 심지어 TikTok은 얼굴인식으로 사용자의 나이를 감지 할 수있는 인공 지능도 개발했어요… 대애박!


심지어 TikTok은 이제 로그인 할 때 사람들에게 나이를 묻기 시작했다네요. 사용자는 13세 이상이어야 해요. 그 미만의 어린이가 만들면 계정을 삭제한답니다.. 헉..!


이, 이 정도일 줄이야….ㅋㅋㅋㅋ




ⓒ 김소희의 데일리 트렌드 www.dailytren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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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소희
서울대학교 의류학과 졸업
LF 인디안 아이비클럽 베이직하우스 컨설턴트
홍콩무역협회 초청 2008 홍콩패션위크 세미나 간사
국제패션포럼 2008 Prime Source Forum 한국 대표 패널
말콤브릿지(Malcom Bridge) 대표
김소희트렌드랩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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