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편의점 업계 1위, 차별화된 경쟁력 강화를 위한 획기적인 시도, 새로운 방향성은?

바름의 디지털 마켓 트렌드·1,702·2020. 01. 15

구글 앱 광고, 더 잘하고 싶어요.

구글 UAC 광고 알아보기

앱 광고를 하려는 목적은 무엇인가요? 바로 사용자를 많이 유치는 것이죠. 앱을 더 많은 사람들이 설치하고 앱 내에서 액티브한 활동과 수익을 가져다주는 것이 앱 광고주의 목적이죠. 구글 광고는 이런 앱 광고주들의 Needs에 맞게 광고 캠페인을 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구글의 앱 광고 어떻게 진행되나요?

구글의 다른 광고 캠페인과 달리 앱 캠페인은 개별 광고를 생성하지 않죠. 단, 앱 스토어에 등록된 정보를 토대로 광고문안 아이디어, 애셋을 이용해 여러 형식으로 게재 가능한 광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광고문안, 입찰가, 예산, 언어, 위치 설정 등을 통해 광고를 준비합니다.

구글 앱 캠페인 광고의 장점은 여러 조합의 테스트를 통해 실적이 가장 좋은 광고를 손쉽게 찾을 수 있다는 것이죠.



앱 캠페인은 광고그룹이 없이 캠페인의 애셋에서 문안을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광고 애셋에서는 실적을 한눈에 확인 가능합니다. 여러 방식의 문안(텍스트, 영상 등) 중 실적이 좋은 애셋을 집중적으로 이용하여 앱 설치 캠페인의 성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구글 앱 광고 어디에 노출되나?

앱 캠페인은 앱과 가장 관련성이 높은 광고 이벤토리와 게재 위치들을 고려해 생성됩니다. 구글 앱 광고는 구글 서비스 전체에 노출된다고 이해하면 좋습니다. 검색 화면, 구글 플레이, 검색 파트너,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타 구글 애드센스 게시자 등을 모두 포함하죠.


구글 검색 네트워크


앱, 앱 카테고리와 관련성 있는 검색어에 광고가 게재됩니다.


구글 플레이


 

구글 플레이의 앱 섹션 중 '이런 앱은 어떠세요?', '관련 앱', '당신을 위한 제안'등 앱 검색 사용자에게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유튜브 동영상 또는 검색 결과화면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지메일



g-mail 또는 뉴스 사이트나 구글 광고가 게재되는 모바일 웹사이트에 노출됩니다.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및 타 앱 내부에 노출되는 위치로 설치 당비용 입찰가에 최적화된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성과가 좋을까?

평균 설치 당 비용으로 비교하였을 때 앱 경쟁 규모나 노출량, 예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평균적인 목표는 500원 이하의 설치비용 가능하다면 1~200원 사이의 설치비용을 확보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만약 구글 앱 광고에서 원하는 목표 성과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기타 모바일앱 광고 플랫폼과 비교하여 자사 앱 카테고리의 경쟁규모를 판단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구글 앱 광고를 효과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애셋 관리가 필수입니다. 애셋 관리를 꾸준히 한다면 내일은 더 좋은 성과가 표시된 구글 광고 리포트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됩니다.


모두 개선된 결과가 있으시길 바랍니다 :)

바름구글공식파트너디지털마케팅데이터분석마케팅온라인광고쇼핑몰마케팅구글앱광고구글UA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블로그
바름
Global Standard Marketing

Digital Marketing

Mobile Marketing

Data Analysis

SEO Marketing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꾸러기수비대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당신을 위한 추천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