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한 해 뜨거웠던 디지털 이슈와 트렌드를 한 눈에!
디지털 시대의 시선 2019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아이보스에 마케팅 칼럼을 연재하는 곽팀장입니다.
그동안 월 2회 연재중인 '디지털 시대의 시선' 컨텐츠들을 하나로 엮어낸
'디지털 시대의 시선 2019' 전자책을 발행하게 되어 안내 드립니다!
빠르게 변하는 디지털 시대, 우리의 일상과 삶은 어떻게 변하고 있을까요? 잠깐 지나가는 유행일까, 아니면 거스를 수 없는 흐름일까?
세상을 들썩이게 하는 디지털 이슈들을 추적하면서 핵심과 통찰을 찾아봅니다.
사람들은 왜 유튜브에 열광할까? 인스타그램에서 왜 옷과 화장품을 팔까? 왜 넷플릭스에 빠졌을까? TOSS는 왜 행운퀴즈를 낼까? 쿠팡은 왜 음식배달까지 할까? 광고, 마케팅, 트렌드, 비즈니스 이슈까지.
결과론이나 방법론이 아닌 과정과 방향을 짚어보는 디지털의 큰 기류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이제 여러분도 '디지털 감수성' 충만한 디지털 인싸가 됩니다!
요즘 것들에 대한 인사이트 얻어가시고
유익하셨다면 '좋아요' 한 번 씩 부탁 드립니다!
■ 2019년, 디지털 세상의 이슈는? 가까이 들여다보기
#01 펭수, 탈 쓰고 살아가는 모든 어른이들에게
#02 곽철용과 노동요 광고, 디지털콘텐츠 '바꿔 부르기'
#03 토스(Toss)는 왜 맨날 행운퀴즈를 낼까?
#04 보람튜브, ‘현자타임’ 진단서
#05 롯데리아는 왜 없어진 버거를 다시 출시할까?
#06 쿠팡은 왜 음식 배달까지 하려는 걸까?
#07 인스타그램은 어떻게 커머스가 되어가는가?
#08 인스타 팔이? 셀마켓이 우리에게 남긴 것
#09 '임블리 사태' 이후 셀마켓의 전망
#10 보고 있나요? 미디어커머스 '왕좌의 게임' (1편)
#11 보고 있나요? 미디어커머스 '왕좌의 게임' (2편)
■ 2019년, 디지털 세상의 흐름은? 멀리 바라보기
#12 ‘9시 뉴스’ 대신 ‘넷플릭스’ 보는 시대
#13 안녕하세요? '포털' 유튜브 인사 드립니다.
#14 막장 드라마가 부른 공중파의 마지막 장
#15 디지털 중매 시대, 지인 소개팅 사라질까?
#16 위대한 미생, 카메라 앞에 서다
#17 우리는 왜 '유튜브'를 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