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디지털 시대의 시선·806·2019. 10. 23

디지털 시대의 시선 2019 전자책 발행 안내

올 한 해 뜨거웠던 디지털 이슈와 트렌드를 한 눈에!


디지털 시대의 시선 2019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아이보스에 마케팅 칼럼을 연재하는 곽팀장입니다.


그동안 월 2회 연재중인 '디지털 시대의 시선' 컨텐츠들을 하나로 엮어낸

'디지털 시대의 시선 2019' 전자책을 발행하게 되어 안내 드립니다!


빠르게 변하는 디지털 시대, 우리의 일상과 삶은 어떻게 변하고 있을까요?
잠깐 지나가는 유행일까, 아니면 거스를 수 없는 흐름일까?

세상을 들썩이게 하는 디지털 이슈들을 추적하면서 핵심과 통찰을 찾아봅니다.

사람들은 왜 유튜브에 열광할까? 인스타그램에서 왜 옷과 화장품을 팔까? 왜 넷플릭스에 빠졌을까? TOSS는 왜 행운퀴즈를 낼까? 쿠팡은 왜 음식배달까지 할까? 광고, 마케팅, 트렌드, 비즈니스 이슈까지.

결과론이나 방법론이 아닌 과정과 방향을 짚어보는 디지털의 큰 기류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이제 여러분도 '디지털 감수성' 충만한 디지털 인싸가 됩니다!


요즘 것들에 대한 인사이트 얻어가시고

유익하셨다면 '좋아요' 한 번 씩 부탁 드립니다!



■ 2019년, 디지털 세상의 이슈는? 가까이 들여다보기


#01 펭수, 탈 쓰고 살아가는 모든 어른이들에게

#02 곽철용과 노동요 광고, 디지털콘텐츠 '바꿔 부르기'

#03 토스(Toss)는 왜 맨날 행운퀴즈를 낼까?

#04 보람튜브, ‘현자타임’ 진단서

#05 롯데리아는 왜 없어진 버거를 다시 출시할까?

#06 쿠팡은 왜 음식 배달까지 하려는 걸까?

#07 인스타그램은 어떻게 커머스가 되어가는가?

#08 인스타 팔이? 셀마켓이 우리에게 남긴 것

#09 '임블리 사태' 이후 셀마켓의 전망

#10 보고 있나요? 미디어커머스 '왕좌의 게임' (1편)

#11 보고 있나요? 미디어커머스 '왕좌의 게임' (2편)



■ 2019년, 디지털 세상의 흐름은? 멀리 바라보기


#12 ‘9시 뉴스’ 대신 ‘넷플릭스’ 보는 시대

#13 안녕하세요? '포털' 유튜브 인사 드립니다.

#14 막장 드라마가 부른 공중파의 마지막 장

#15 디지털 중매 시대, 지인 소개팅 사라질까?

#16 위대한 미생, 카메라 앞에 서다

#17 우리는 왜 '유튜브'를 하는가?

디지털 트렌드 마케팅 디지털마케팅 디지털트렌드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2ji님 외 3명이 좋아합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블로그
곽팀장
* 디지털마케팅에이전시 10년차 팀장
* 마케팅 정보 큐레이션 매체 '오픈애즈' 컨텐츠 작가
* 온라인마케팅 커뮤니티 '아이보스' 마케팅 칼럼니스트
* IT/마케팅/모바일 매체 '모비인사이드' 마케팅 칼럼 연재
* 디지털마케팅 전문잡지 '디지털인사이트(D.I)' 칼럼 기고
* 마케팅 전문매체 '매드타임즈' 컨텐츠 연재
* 큐레이팅 매거진 'ㅍㅍㅅㅅ'마케팅 칼럼 연재

브런치, 유튜브에서 "곽팀장" 검색 !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당신을 위한 추천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