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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이커브 곡선을 위한 퍼포먼스 마케팅 이야기 ·726·2019. 10. 05

성과 향상에 기여하는 퍼포먼스 마케팅 유형 네 가지

성과 향상에 기여하는 퍼포먼스마케팅 유형 네 가지


안녕하세요. 데이터 기반 통합 마케팅 전문 에이전시, 제이커브인터렉티브입니다.

이번 칼럼에서는 퍼포먼스 마케팅 성과 향상에 기여하는 효과적인 유형 네 가지를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의 기본 개념
마케팅 담당자는 퍼포먼스 마케팅 전략을 통해 목표 행동을 달성했을 때만 비용을 지불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러기 위해선 퍼포먼스 마케팅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필요합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은 고객(또는 잠재 고객)이 구체적이며 측정가능한 목표 행동을 취했을 때만 비용을 지불하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예를 들면 블로거에게 홍보를 맡겼을 때, 응답한 설문 수 만큼만 금액을 지불하는 겁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은 캠페인 실적에 따른 광고 지출로 예산의 낭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광고주는 실시간 ROI를 추적하며, 다양한 결제 모델을 통해 리소스를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퍼포먼스 마케팅 4가지

1. SNS 광고 


대다수 브랜드는 SNS에서 잠재고객을 적극적으로 발굴합니다. 광범위한 이용자를 보유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부터 특정 사용자에 특화된 틱톡과 스냅챗 같은 틈새 플랫폼까지,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이 존재합니다. 타깃 고객이 즐겨찾는 플랫폼을 파악하면 트래픽을 늘리거나 브랜드 인지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성과 지표는 일반적으로 좋아요, 공유, 댓글, 리트윗, 클릭, 판매, 체크아웃 등 참여에 중점을 둡니다. 

2. 네이티브 광고


광고가 게재되는 사이트(또는 페이지)의 형태와 기능에 적응하여 광고처럼 보이지 않습니다. 사용자가 읽고 있는 내용에 따라 문맥에 맞게 최적화됩니다. 네이티브 광고는 광범위한 리타겟팅을 지원합니다. 보다 효과적으로 콘텐츠를 재구성하여 고객의 관심과 의도에 맞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측정 항목은 노출당 지불 비용 혹은 클릭당 지불 비용입니다. 


3. 브랜디드 콘텐츠


브랜디드 콘텐츠는 전략적으로 아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타깃에 맞는 크리에이터와 콘텐츠를 제작함으로써 브랜드 스토리를 알리고 잠재 고객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브랜디드 콘텐츠가 성공하려면 강렬하고 독창적이면서도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어야 합니다. 투명하게 FTC 가이드 라인을 준수해야 법적 문제를 피하고, 이용자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습니다. 


4. 퍼포먼스 마케팅 대행


퍼포먼스 마케팅 대행사를 이용하면 목표 행동에 대한 비용을 지불함으로써, 보다 포괄적인 데이터와 더 큰 수익 창출의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전문가를 통해 미디어를 제품에 직접 연결하여 정보를 얻으면 전환률이 크게 상승합니다.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마케팅 믹스를 다변화하면 보다 효과적인 캠페인이 가능합니다.

마무리하며..
목표와 지표가 명확한 퍼포먼스 마케팅은 ROI를 추적하여 실적에 따른 캠페인 조정이 가능합니다. 실험과 테스트를 통해 다양한 유형들 사이의 균형을 찾을 필요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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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이커브인터렉티브
안녕하세요. 제이커브 성장 곡선을 꿈꾸는,
디지털과 미디어를 결합한 통합 마케팅 에이전시 제이커브 인터렉티브 입니다.

마케터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좋은 글들을 소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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