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쇼핑몰 운영자의 정보 지침서·558·2019. 09. 18

홈페이지 푸터에 관해서

홈페이지에서 푸터에 어떤내용을 넣어야 효과적일까요?

푸터는 홈페이지 안에서 어느 페이지를 클릭해도 방문해도 하단영역에 노출되는 정보입니다.


메인페이지나 서브페이지, CONTACT 페이지를 들어가도 동일하게 하단의 푸터영역은 노출됩니다.




푸터에는 일반적으로 회사정보,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내용 등이 포함되며 제품이나 서비스를 상업적으로 판매하거나 이용되어야 할 목적이라면, 회원가입이 필요한 홈페이지라면 위 사항이 꼭 기재되어야합니다.

- 이용약관 :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표준약관을 참고하여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처리방침 : 홈페이지 서비스 사용자들의 개인정보 보호규정을 준수하며, 권익보호에 최선을 다해 개인정보처리 방침을 게시합니다.


상품을 배송하거나 반품/교환/AS가 필요한 홈페이지라면, 구매자나 방문자가 주소나 연락처를 바로 찾아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푸터에 노출시키는게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단순 홈페이지 內 회사소개가 필요하다면, 대표자명, 사업자번호, 주소, 전화번호와 같은 단순 회사정보만 노출시켜도 됩니다.



푸터는 또한 메뉴에서 찾기 어려운 부분을 한번 더 하단에서 노출되므로 여러 정보를 한번에 볼 수 있는 공간이기도합니다.

(회사정보 외 업무시간, 소셜미디어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계좌번호 정보 등)

상단 네비게이션에는 메뉴 대 카테고리만 기재되어있다면, 푸터에는 세부 카테고리가 노출되어 푸터에서 페이지별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이에 중요 페이지의 바로가기를 눈에 띄게 노출시키거나, 홈페이지 안에서 클릭클릭하여 페이지가 숨겨져 있다면 찾기 어려운 내용을 푸터에 노출시켜 활용할 수 있습니다.

(1:1문의를 통해 문의글을 남기거나, 신청정보가 필요 할 경우 따로 메뉴 바로가기 가능)


푸터영역은 홈페이지 內 최하단 영역이지만 모든 페이지에 노출되고, 방문자가 스크롤을 내리고 화면이 멈춰있을 수 있는 노출이 높을 수 있는 화면공간입니다.

해당 화면에서 다른 메뉴/페이지로 바로 갈 수 있도록,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신경을 써주신다면 구성이 탄탄한 홈페이지가 될 수 있습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yeriel님 외 5명이 좋아합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구글 플러스
  • 네이버 블로그
오토끼
반응형 홈페이지/쇼핑몰 빌더 솔루션
두부플러스(DUBU+)

쇼핑몰 운영자를 위한 솔루션 기능/운영 정보를 전달합니다.

Homepage : http://kr.dubuplus.com/
Reseller : http://reseller-info.dubuplus.com/

댓글 9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