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쇼핑몰 운영자의 정보 지침서·142·2019. 09. 05

구글 쇼핑광고 알아보고 쉽게 집행하기 8 - 쇼핑몰 준수사항

구글쇼핑광고 집행 시, 쇼핑몰에 포함되어야 하는 사항을 알아봅니다.

구글 쇼핑광고를 집행하기 전, 내 쇼핑몰에도 아래 내용들이 포함되었나 확인 해 보시기 바랍니다.


구글 쇼핑광고에서는 방문자가 쇼핑광고 內 노출되는 상품의 정보(금액, 배송사항, 제품정보, 재고 등)를 정확하게 확인하고 구매해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이에 구글 쇼핑광고 시 쇼핑몰에 필수적으로 포함되어야 하는 내용 및 판매자센터에서 확인되어야 하는 내용을 정리해드립니다.


1. 판매자 정보 : 쇼핑몰 홈페이지 內 방문자가 쉽게 쇼핑몰의 정보(전화번호, 이메일, 주소)를 찾을 수 있도록 노출되어야 합니다.


2. 상품 안전결제 : 쇼핑몰에서 상품 결제 시 SSL이 설치된 HTTPS 페이지로 연결되어야합니다.

- 안전하지 않는 고객의 개인정보 수집 또는 사용은 보안조치가 필요합니다. 쇼핑몰이 안전하게 유지되도록 SSL로 보호해야 합니다.

 

3. 상품의 반품/취소/환불 정보 : 구매자와 방문자가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반품/취소/환불정책이 안내되어야 합니다. (반품 시 주소, 전화번호, 환불정책, 사유 등)

- 어떤 상황에서 반품과 환불이 가능한지, 반품 가능일자, 환불가능 사유 및 일자 기재되어야 합니다.


4. 상품 결제 과정 : 회원과 비회원 구분없이 장바구니에 상품을 추가하여 동일한 금액으로 결제 프로세스를 완료할 수 있는지 확인 해야합니다.

- 구글쇼핑에서는 재고 있는 상품이었으나 쇼핑몰에서 결제 시 재고가 없는 제품이거나 프로모션 할인가가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했을 경우 구글쇼핑 정책에 따라 제품이나 계정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구글쇼핑 광고 정책을 준수해야 하는 이유는,

쇼핑광고에서 보여지는 제품과 쇼핑몰 內 보여지는 제품의 정보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 구매자가 구매를 하지 않을 경우를 사전에 대비하기 위함입니다.

이에 PC와 모바일에서 하나의 상품이 동일 한 정보로 노출될 수 있도록 확인 해주셔야 합니다.

(제목, 설명, 이미지, 가격, 통화단위 등)

또한 구글쇼핑에서 상품을 검색하여 쇼핑몰로 이동 시 팝업이나 배너로 인해 해당 상품으로 바로가기가 안될 경우에도 방문자의 이탈율이 높습니다.


구글쇼핑광고는 다른 광고상품들 보다 집행 전 확인해야 할 사항, 준비해야 할 사항이 많은 광고상품이지만 해당 사항들이 내 쇼핑몰에 잘 준수되어 있다면 방문자와 구매자가 조금 더 신뢰를 가지고 상품을 검색 후 결제할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체르시님이 좋아합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구글 플러스
  • 네이버 블로그
오토끼
반응형 홈페이지/쇼핑몰 빌더 솔루션
두부플러스(DUBU+)

쇼핑몰 운영자를 위한 솔루션 기능/운영 정보를 전달합니다.

Homepage : http://kr.dubuplus.com/
Reseller : http://reseller-info.dubuplus.com/

댓글 0

소셜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