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편의점 업계 1위, 차별화된 경쟁력 강화를 위한 획기적인 시도, 새로운 방향성은?

어느 검색엔진에 등록해야 할까?

신용성2004년 10월 27일무료

🧡 4

어느 검색엔진에 등록해야 하나?

결론적으로 말해 메이저 검색엔진에는 모두 등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광고주의 예산에 따라 효율적인 곳부터 하고자 하는 경우가 있을 텐데요, 이를 감안해서 설명하자면 광고주의 예산에 따라 크게 세 가지 경우로 나눠보겠습니다.

1. 광고예산이 극히 적은 경우 - 네이버만 등록

검색엔진에 등록할 비용도 없을 정도면 참으로 어려운 여건임을 감안할 수 있는데, 이렇게 되면 사업자의 경쟁력도 분명히 떨어지고 있을 것이어서 어려운 전개가 예상이 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우선 네이버에만 등록하시는 것이 가장 효율적일 것입니다. 검색엔진유입율 분석에 의하면 네이버가 전체의 약 40%를 차지하고 있고, 야후와 다음이 각각 20% 가량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검색엔진유입율 분석이란 검색엔진에서 사이트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방문했는지를 분석하여 검색엔진별로 그 비율을 나타낸 것입니다.

검색엔진유입율 분석에 의하면 통계적으로 네이버가 가장 효과가 좋을 것임을 예상할 수 있겠으나 구체적인 키워드에 따라서는 값이 달라질 수 있을 것이므로 가장 정확한 방법은 각 검색엔진의 키워드샵에 접속하여 원하는 키워드를 조회해보고 그 결과를 비교해 보는 것입니다.

2. 광고예산이 보통 이하인 경우 - 3~4개의 메이저 검색엔진

위에서 언급하였다시피 검색엔진유입율 분석에 의하면 네이버, 다음, 야후의 3개 검색엔진이 전체의 80%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그 다음으로 많은 유입율을 보이는 것은 엠파스인데 약 5~7% 정도입니다.

해서 3개 검색엔진에만 할 경우 전체의 85% 가량을 커버하게 되는 것이며, 4개 검색엔진에 등록할 경우에는 전체의 약 90% 이상을 커버하게 되는 것이어서 실효성으로만 따진다면 이들 검색엔진에만 등록하면 되겠습니다.

3. 광고예산이 보통 이상인 경우 - 모두다등록

모두다등록은 메이저 4대 검색엔진을 포함한 17개 검색엔진에 모두 등록하고, 엠파스의 프리미엄등록 키워드광고 1개월, 다음의 아이템링크 키워드광고 1개월, 7개 포탈사이트 키워드광고 1개월, 6개 포탈사이트 키워드광고 3개월을 모두 포함하여 99만원으로 서비스되는 패키지등록 서비스입니다.

모두다등록과 비슷한 상품이 있는데, 그것은 온오프코리아에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온오프코리아의 패키지 서비스에는 4대 엔진에서의 키워드광고가 포함되어 있지 않아 비용대비 효과적인 면에서 드림아이의 패키지 서비스가 더 낫습니다.

패키지서비스에서 이미 등록된 검색엔진이 있을 경우 그 비용을 제하고 등록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네이버에는 이미 등록했다면 99만원 - 18만원 = 81만원으로 서비스가 되는 것입니다.


※ [저작권자 ⓒ I-Biz One-Stop Service - 아이보스( http://i-boss.co.kr )]
댓글 1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