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답변
11년. 배움이 즐거운 마케팅을 사랑하는 마케터입니다.
답변캠페인 설계는 마케터의 성향에 따라 다르므로 정답은 A다라고 말씀드리기 참 조심스럽니다. 1. 키워드를 분석 할 때 어떠한 기준으로 진행해야 할지 -> 키워드광고를 통해 얻고자하는 궁극적인 목표가 무엇인가요? KPI에 따라 정리하시면 좋겠습니다 -> ex. 광고를 통해 제품을 판..
답변GA3 환경의 계정 오픈 관리 -> 속성 -> GA4설저어 어시스턴트 -> 기존 GA4 속성에 연결 순으로 처리하면 마이그레이션 되어서 통합됩니다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ex- GA4환경에서 구버전 데이터 통합시)
채택답변혹시나하여 방금 테스트 해보았는데 정상적으로 호출 됩니다 옵티마이즈를 생성한 구글 계정에 연결하고자 하는 GA권한이 정상적으로 부여되어있는지 확인 해보세요
답변대형 프랜차이즈를 3곳 진행 하고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중 창업 파트의 경우 1. 키메시지 : 예비창업자에게 어필할 fact [ 평균 매출 또는 가맹지원 디테일 ] 2. 본사 입장에서의 CPA 마지노선 : 프랜차이즈 아이템과 가맹비, 매장평수, 인테리어, 로열티 등 -> ex : 고기창업의 경우 100..
채택답변위에 기재하신 UTM 설계상 TERM 을 쿼리, 콘텐츠를 키워드로 설정할 경우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쿼리는 사용자가 직접 입력한 키워드를 , 콘텐츠의 키워드는 광고 키워드를 통한 데이터가 NAVER 로 모여서 들어옵니다 또한 A라는 유저가 같은날 페이스북을통해서도 입장하고 네이버를 ..
답변최근 페이스북 비활성화 이슈가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궂이 신규 계정을 만들지 마시고 신원인증을 통해 신분증 제출 시 2~3영업일 이내에 정상화 되고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채택답변구글 오피셜 상 브랜드 채널의 경우 전혀 영향이 없습니다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
답변애드서버 도입하셔야 합니다 2017 싸이월드 리뉴얼 진행하며 DMC 미디어에서 애드서버를 도입한 기억이 나네요 해당 랩사측에 문의 해보시길 바랍니다
답변GA 내 관리 -> 목표 -> 새목표로 원하는 전환값 세팅 후 데이터 확인하시면 됩니다
답변유튜브 광고의 경우 근본적으로 어떤 인벤토리에 어떤입찰방식으로 진행 할지에 따라 데이터를 역산할 수 있습니다. ex- CPV 입찰시 / 목표 CPV 10원일 경우 : 1,000,000원 집행 시 VIEW = 100,000 * 조회율은 영상소재에 따라 천차만별이므로 디폴트값을 말씀 드릴 수 없습니다만 30% 전후..
채택답변마이비즈니스 대량등록 말씀하시는것 같은데 전혀 방법이 없습니다 구글의 경우 지점별 인증절차가 별도로 있으므로 순차적으로 진행 하셔야 합니다
채택답변AC 캠페인에서 플레이스토어 검색 커버리지도 함께 진행 됩니다 애셋 내 T&D 가 스토어 검색노출과 연동되므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채택답변페이스북AD는 근본적으로 CPM 비딩형태의 인벤토리 입니다 서술하신바와같이 같은 CPM이라면 콘텐츠 MOCK-UP과 사업분야에 따라 측정되는 CPC가 다를 수 있습니다 :)
답변https://support.google.com/google-ads/answer/9702452?visit_id=1610957026741-3932974862090023264&rd=2 해당 노티스에서 확인 해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답변결제시작은 맞춤전환 / 구매는 제너럴 이벤트로 보입니다. 결제시작 : 결제 프로세스의 시작 (비즈니스에 따라 다르나 보통 '결제하기' 버튼에 이벤트를 설정합니다) 구매 : 결제 프로세스를 모두 진행하여 결제가 완료된 상태 상기 내용으로 보시면 됩니다
채택답변현재 페이지로도 광고 가능합니다 . 다만 페이지를 분리하는 경우는 현지 / 국내 법인이 상이한 경우 차후 파이낸스 처리를 위해 미리 페이지를 분리해 놓는 케이스 입니다
채택답변전환 성과 증대 관련 • 전환 성과 증대 업데이트: 셀프 서비스 전환 성과 증대의 경우 Facebook은 더 이상 iOS 14 사용자로부터 모든 앱 이벤트를 측정할 수 없게 됩니다. iOS 14 앱 설치 캠페인을 포함하여 광고 소스를 위한 셀프 서비스 전환 성과 증대 테스트를 만들지 못하도록 제한할 예정..
답변1월 4일 이후 검색광고 확장소재 노출 수량이 변경되었습니다 1순위 입찰 광고 : 최대 3개 노출 2~3순위 입찰광고 : 최대 2개 노출 4위 이하 광고 : 최대 1개 노출 (성과기반 노출확장소재 유형 : 추가제목, 홍보문구, 가격링크, 서브링크 외)
답변유저 프로파일과 연령 / 지역 데이터 / 소재 별 데이터 가 없다면 검색광고를 진행 하는것과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일단 해당 데이터에서 인사이트를 뽑으실거라면 추가로 각 광고 매체 별 유입 이후 전환데이터를 추가하셔서 매체 별 성과에 대해 고민해보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채택답변경품 등 고객에게 투발된 평균 비용을 뜻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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