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옴니채널이란? - 옴니채널 마케팅 전략 및 기업 사례 등
옴니채널이란? 옴니채널 마케팅 최근에 물건을 쇼핑하신 적이 있나요? 저는 최근에 스킨케어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인플루언서의 유튜브 광고를 통해 제품을 알게 되어 드럭스토어 어플에 들어가 후기를 찾아봤어요. 그리고 집 앞에 있는 드럭스토어에 가서 테스트 해봤...
인슈어테크, 보험 산업의 기술 혁신? 뜻, 시장 현황, 마케팅 전략 등 총 정리
인슈어테크 여러분은 보험에 대해 얼마나 잘 아시나요? 사회초년생인 C양은 잘 모른다고 답합니다. C양: 부모님 친구의 조카의 선배의 아는 분 통해서 보험을 들었는데, 정확히 어떤 보험인지도 모르고 비싼 보험료만 내요... 아마 이와 같은 분들을 주변에서 많이 보셨을...
2024 뷰티업계 트렌드, 컨셔스 뷰티의 마케팅 사례
컨셔스 뷰티에 이르기까지, 뷰티업계의 가치소비 트렌드 컨셔스 뷰티 뷰티업계에서는 최근 몇 년 동안 `클린뷰티`, `비건뷰티`와 같은 키워드가 유행했습니다. 비건뷰티와 클린뷰티는 사회와 환경을 고려한 트렌드로,가치소비를 중요하게 여기는 MZ세대 를 중심으로...
숙면도 돈으로 사는 시대, 슬리포노믹스 시장의 성장과 전략
안녕하세요웨이브온 구독자 여러분! 여러분은 밤에 잠을 푹 주무시고 계신가요? 만약 그렇다면 정말 부럽습니다. 웨이브온 마케터는 자꾸만 잠을 설치고 있거든요😪💤 그런데수면의 질이 떨어진 건 비단 저만의 문제가 아니라고 합니다. 2020년, 국내에서 수면장애를 겪...
MZ 트렌드는 즐거운 건강 관리! 식품업계의 헬시플레저 마케팅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란? 헬시플레저는 최근 주목 받는 건강 트렌드입니다. 헬시플레저는 `건강한(healthy)`과 `기쁨(pleasure)`의 합성어로,즐겁게 하는 건강 관리 를 의미합니다. 기존의 건강 관리는 `건강하지 않은 사람들이 하는 것`, `살을 빼기 위해 다이어트 하는 것`...
펫코노미로 본 반려동물 산업의 성장과 기회
안녕하세요웨이브온 입니다! 반려동물을 사람으로 대우하는 `펫 휴머니제이션` 문화의 확산으로, MZ세대에서는 이전 세대에 비해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강해졌습니다. 이로 인해 반려동물 소비가 급증하며 `펫코노미`라는 용어가 등장했는데요,이번 글에...
네이버 웹툰 마케팅 사례 : IP 마케팅의 확장 가능성
웹툰 좋아하시나요? 웹툰은 현대의 대표적인 엔터테인먼트 형태 중 하나로, 그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는 콘텐츠입니다. 특히 국내 웹툰 시장은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 연매출 1.5조원을 돌파하는 등 디지털 콘텐츠 산업에서 주목받는 분야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