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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디어 오픈, LVMH쇼핑몰 24Svres.com
LVMH UNVEILS 24SVRES.COM 안녕하세요? 드뎌 LVMH의 새로운 럭셔리 쇼핑몰 24Svres.com이 오픈했어요! 저는 가보고 까암짝 놀랐답니다. 왜 놀랐냐구요? Net-a-porte나 Farfetch와 완전히 다릅니다~~ 이들은 후발주자답게 새로운 강점을 연구했어요.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했어요. 여기 ...
베스트바이, TOTAL RETAIL STRATEGY
BESTBUY, TOTAL RETAIL STRATEGY 안녕하세요? 날이 찌뿌둥~ 합니다.. 오늘 제가 들려드릴 얘기는요. 전통적으로 오프라인 유통채널을 기반으로 한 기업이라면 꼭 들으셔야 할 이야기에요. 바로 베스트바이의 전략, 총체적 리테일 전략이라는 겁니다. 최근 들어 BESTBUY는 옴니채널(...
중국의 신유통이란 무엇일까?
WHAT IS NEW RETAIL IN CHINA? 안냐세요~ 어제 읽은 자료 중 너무 괜찮은게 있어 하나 공유합니다. Kotra에서 발표한 자료에요, 제목은 2017년 중국 오프라인 소비시장의 눈부신 비약 이고 원문은 여기 클릭. 5월에 발표된 자료네요. 이 자료는 꼭 읽어보세요. 다만 2가지 애매한 포...
아마존킬러, 젯닷컴은 누구?
JET IS AMAZON-KILLER? 안녕하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 써볼 이야기는 젯닷컴에 관한 것이에요. 얼마 전에 월마트가 드디어 아마존을 이겼다고 하면서, 여기엔 젯닷컴의 인수가 큰 역할을 했다고 말씀드렸죠? 그새 까먹으신 분은 여기 클릭. 아마존은 지금 온라인 유통...
LVMH와 비바 테크놀러지
LVMH & VIVA TECHNOLOGY 안녕하세요~ 저는 지난 주말에 헤이스타트업이란 행사에 갔더랬어요. SETEC에서 열린 한국의 스타트업 축제랍니다. 그리고 토요일 같은 시각, 저 바다 건너 프랑스 파리에서는 VIVA TECHNOLOGY라는 스타트업 컨퍼런스가 열리고 있었죠! 이 행사는 6월 15-17일 ...
패션에는 대충 만든 비디오가 없는 이유 (2)
NO CRUDE VIDEO IN FASHION (2)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 칼럼에 이어 비디오 마케팅 이야기를 이어갈께요. 지난 월요일에는 뷰티 비디오에 대해 이야기했는데요. 흥미롭게도 잘나가는 뷰티 비디오들은 멋진 조명과 잘된 편집 보다, 얼마나 친근하고 정기적으로 정보를 제공하...
대충 만든 라이브 비디오가 먹히는 이유 (1)
WHY CRUDE LIVE VIDEO WORKS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 꼭 생각해보셔야 할 내용이에요. 요즘 온라인으로 광고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누가 요즘 잡지나 신문을 봐 하시면서요. 그리고 온라인광고를 생각하고 계시다면, 아마 비디오 광고에 눈을 돌리실거라 생각해요. 그런데, 이...
저런 옷이 왜 상을 받는 거에요?
WHOS THE BEST? WHO KNOWS? 안녕하세요? 오늘은 좀 흥미로운 주제를 가지고 왔어요. 제가 지난 번에 썼던 칼럼에 대해 한 분이 그런 질문을 해주셨어요 이 친구 기억나시나요? 매티 보반, 루이비통이 패션학과 졸업생 중 뛰어난 역량을 가진 친구들에게 주는 LVMH Prize gradu...
인스타하기 좋은 제품들
COMPETITIONS OF INSTA-WORTHY PRODUCTS 안냐세요~ 오늘 좀 재밌는 얘기 해볼까요? 요즘 말이죠. 새로운 트렌드 용어가 하나 생겨났어요. 바로 Insta-worthy ! Insta는 인스타그램을 말하고, worthy는 명사랑 같이 쓰이면 ~하기 좋은이란 뜻이 되어요. 예를 들어 sea-worthy라고 하면, 바다에서 ...
원가 공개 정책이 뜬다!
TRANSPARENCY PRICING EMERGING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너무 환상적이에요! 그런데 도시에선 이런 날씨가 좋지만 시골에선 가뭄이어서 큰일이라는 군요. 오늘은 요즘 뜨는 새로운 이커머스 트렌드 하나를 소개할까해요. 다름아닌 Transparency Pricing, 즉, 투명한 가격정책, 원가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