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컬러의 힘, 마케팅 실전에 어떻게 사용되나?
컬러가 주는 힘의 존재감 썸네일에서 보여지는 컬러의 힘은 아래 두 이미지를 보았을 때 느낌의 차이로 증명이 된다. 위의 두 가지 모두 똑같은 사진과 텍스트를 사용하였지만 전달하는 의미는 완전히 다르게 느껴진다. 왼쪽은 차이 나게 하는 성분이 블루베리에 관...
일반인(디자인 초보자)을 위한 컬러 사용 BASIC
컬러(색) 사용은 일반인에게 위험한 것인가? 전문 디자이너가 아닌 일반인들이 무리하게 색을 사용하다가 만들어진 결과물에 의해 노력한 과정마저 조롱당하는 듯한 안타까운 경우를 종종 보게 된다. 일반인에게 컬러 사용은 어떤 면에서는 위험하다. 컬러는 잘 사용하면 ...
잔잔한 몰입은 디자인 욕심을 버려야 얻는다.
망고보드에서 일하기 전, 그러니까 지금으로부터 약 10년 전에 다니던 회사에서 잘 알려진 글로벌 광고대행사와 프로젝트를 진행한 적이 있었다. 그 광고대행사의 미국 본사 디렉터가 고위 임원들 앞에서 전략을 발표할 때 고객에 대한 커뮤니케이션을 공을 던지고 받는 ...
마케터들이여, 디자인 칼럼니스트가 되어라!
제목의 글 본론에 들어가기 전에 잘 알려진 아래 두 인물의 공통점을 살펴보고자 한다. 이미지 출처 : 황교익 맛 칼럼니스트 페이스북, 김태훈 팝 칼럼니스트 페이스북 위의 인물들의 공통점은 칼럼니스트라는 것이다. 수요 미식회로 잘 알려진 황교익씨는 맛 칼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