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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고로 영상의 시대다. 영상으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영상으로 상품을 구매하는 시대다. 영상 콘텐츠를 생산하고 소비하는 대표적인 플랫폼으로는 유튜브가 있다. 그렇다면 영상을 매개로 하는 커머스 플랫폼으로는 무엇이 있나? 당장 떠오르는 것이 없다. 중국에서는 타오바오 쯔보가 있으나 우리나라에서는 기존의 커머스 업체들(종합쇼핑몰 및 소셜커머스 업체들...
온사이트 마케팅이라는 개념이 있다. 웹사이트를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웹사이트 내에서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하여 구매율을 높이고자 하는 행동을 말한다. 온사이트 마케팅이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웹사이트에 방문한 이들이 어떤 특성을 지니고 있는지를 파악해야 하고, 그들에게 적합한 메시지를 노출할 수 있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프로그래밍이 필수적인...
모바일 앱 설치에 대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때 네이버 검색광고를 활용했다고 가정하자. 이때 앱 설치라고 하는 전환에 대해서 어떤 키워드가 기여하였는지 분석이 가능할까? 성과 분석을 위해서는 트래킹이 되어야 하고 트래킹을 위해서는 식별할 수 있는 ID가 있어야 한다. 보통 그 식별 ID로 쿠키를 활용한다. 그래서 일반 쇼핑몰이 검색광고를 진행하면 쿠키를 통해 ...
어느 날 탐방기 신청 목록을 보는데 특이한 내용이 보였다. 택시 내에 동영상 광고를 노출하는 서비스라고 한다. 이제까지 택시에서 동영상 광고를 본 적이 없었는데 어떤 내용인지 호기심이 생겼다. 다른 동영상 광고에 비해 택시에서 노출되는 동영상 광고는 어떤 특징을 지니고 있을까? 이 서비스의 영업을 맡고 있는 마케팅제이브로의 장성민 대표님을 만나 자세한 ...
네이티브 애드(Native Ad)란 마치 콘텐츠의 일부인 것처럼 보이도록 만든 광고를 말한다. 광고에 대한 거부감이 줄어들므로 고객 반응률이 높은 편이고 정보를 제공하는 형태이므로 퍼포먼스 효과도 좋은 편이다. 현시점에서 대표적인 네이티브 애드는 SNS에서 노출되는 광고들이라 할 수 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밴드, 카카오스토리 등에서 노출되는 광고들은 AD 혹...
수년 전 애드테크(Ad Tech)를 처음 접할 때 기억이 난다. DSP, DMP, ADX, SSP, RTB, Programmatic Buying 등 생소한 개념들이 난무하였는데 이 개념들을 이해하기 위해 업계 종사자에게 한참을 설명 들어야 했다. 그때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DMP로는 와이더플래닛이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이후에 타게팅게이츠라는 광고플랫폼을 운영하는 곳이 와이더플래닛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휠라 쇼핑몰을 방문하였다가 3D로 구현된 신발 영상을 보고 깜짝 놀랐다. 디테일한 부분까지 거의 완벽하게 표현되다시피 하여 마치 실물을 보는 듯한 느낌이었다. 이 정도라면 쇼핑몰의 구매율을 높이는 데에도 꽤나 기여할 것 같았다. 그런데 문제는 비용일 테다. 대체 얼마 정도나 할까? 3D 영상 끝에 by VRISM이라고 업체명이 공개되었기에 문의를 해보았다. 그리고 생...
시지온이라고 하는 기업 이름은 낯설겠지만 시지온의 서비스를 보지 못한 사람은 아마도 없을 것이다. 언론사의 기사를 보면 아래 소셜 계정으로 댓글을 달 수 있도록 서비스가 되고 있는데 이 서비스의 이름이 라이브리이고 서비스를 하는 주체가 바로 시지온이다. 시지온은 최근 어트랙트라고 하는 인스타그램 관련 솔루션도 제공하고 있다. 그러면서 고객의 리액션...
크리테오는 이미 잘 알려진 광고 네트워크이다. 처음 크리테오 광고를 접했을 때 무릎을 탁 쳤던 생각이 난다. 신선한 충격이었다. 상품 이미지가 자동으로 광고 배너로 만들어져서 노출되다니. 개인적으로 상당한 효과도 거두었다. 한 쇼핑몰의 광고를 대행할 때였는데 네이버 쇼핑박스 광고와 믹스하여 진행한 결과 검색광고의 매출 한계를 훌쩍 뛰어넘은 결과를 맛...
지난번에는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와 광고주를 매칭해주는 플랫폼인 마켓잇을 탐방(탐방기 보기 )하였다. 인플루언서의 광고 영향력에 가치를 매겨 광고주가 쉽게 검색하고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의뢰할 수 있도록 하는 플랫폼으로 인상 깊었다. 그런데 이번에는 유튜버와 광고주를 매칭하는 플랫폼이 있다는 소식을 들었다. 그 이름은 유커넥이라고 한다. 어떤 식으...
CS에서 채팅 상담이 차지하는 비중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비중이 높아지는 이유는 명확하다. 고객이 원하기 때문이다. 고객이 원하는 만큼 기업은 채팅 상담을 위한 솔루션 도입을 고민하지 않을 수 없다. 그리고 솔루션 업체들은 CS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저마다 챗봇 기능을 추가하였다고 한다. 겉보기에는 모든 솔루션들이 다 비슷비슷해 보이는데 ...
크리마라는 곳이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져 있지는 않으나 리뷰 솔루션으로 이커머스 소호몰에서는 꽤 많이 알려져 있다. 이러한 크리마가 최근 크리마 핏 서비스를 오픈하였다는 소식을 들었다. 의류쇼핑몰을 위한 솔루션이고 사이즈를 추천해줌으로써 사이즈 문제로 인한 반품률을 줄여준다고 한다. 이를 위해 머신러닝 기능까지 도입하였다고 한다. 반품률을 낮...
규모가 작은 소기업이라 하더라도 회사를 운영하다 보면 해야 할 일들이 무척 많다. 모두 혼자서 할 수도 없는 노릇이고 직원을 채용할 수도 없다. 그렇다면 아웃소싱을 해야 하는데 이것도 만만치 않다. 적은 비용으로 아웃소싱을 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결국 프리랜서와 일을 진행하는 것이 현실적이라 할 수 있는데 이를 중개해주는 플랫폼이 있으니 그것이 바로 크...
승인률 좋은 CPA 업체를 찾고 싶다교육 업종 DB 잘 구하는 업체 추천해달라 아이보스 사이트나 단톡에는 CPA 관련 문의가 종종 올라옵니다.CPA 광고는 상담 신청 등의 고객 DB를 얻으면, 그에 대한 수수료를 후불로 지불하는 방식의 광고를 말합니다. 의료, 보험, 교육, 금융 등 비교적 객단가가 높은 고관여 서비스 상품의 경우에 CPA 마케팅 방식이 특히 효과적인 방법인데...
온라인 광고 종합 대행사인 엠포스에서 인스타그램 마케팅 관련 솔루션을 개발하였다는 소식을 들었다. 그리고 그 솔루션을 무료로 오픈한다고 한다. 솔깃한 소식이었다. 무료라는 말 때문이 아니고 대행사에서 만든 솔루션이라는 사실 때문이다. 솔루션 개발 전문 업체에서 만든 것은 디테일한 기능과 안정성의 측면에서는 강점이 있을지 몰라도 현장에서 마케...
인스타그램 중심의 체험단 마케팅 서비스(혹은 인플루언서 마케팅 서비스) 네 곳을 꼽으라고 하면 공팔리터, 미디언스, 태그바이 그리고 마켓잇을 꼽을 수 있다. 앞의 세 곳은 모두 인터뷰를 통해 탐방기를 작성하여 올렸다. 굳이 네 곳 모두를 다 할 생각은 없었으나 몇몇 아이보스 회원들이 마켓잇의 서비스가 정말 궁금하다며 탐방기 작성을 요청하였다. 서비스를 ...
ADN이라고 하는 디스플레이 애드 네트워크(Display Ad Network)를 소개받았다. 디스플레이 애드 네트워크라면 구글의 GDN, 카카오의 DDN은 익숙하나 ADN은 낯설다. 해외 기업이 한국에 진출한 것도 아니고 국내 기업이 운영하는 중소형 규모의 애드 네트워크라고 한다. 애드 네트워크의 특징은 고도화된 타기팅 기술과 광범위한 도달률에 있을 텐데 대형 애드 네트워크에 대해 ...
체험단 마케팅 기획 탐방 5편 리얼리뷰 애드플레인 최동주 대표님 매월 아이보스에서는 디지털 마케팅과 관련하여 실무적으로 필요한 하나의 주제를 정합니다. 주요 기업을 탐방하고 그들의 의견과 서비스에 대한 내용을 살펴봅니다. 8월의 주제는 체험단 마케팅입니다. 공팔리터, 위블, 태그바이, 미디언스에 이어 5번째 탐방을 한 곳은 ...
체험단 마케팅 기획 탐방 4편 매월 아이보스에서는 디지털 마케팅과 관련하여 실무적으로 필요한 하나의 주제를 정합니다. 주요 기업을 탐방하고 그들의 의견과 서비스에 대한 내용을 살펴봅니다. 8월의 주제는 체험단 마케팅입니다. 공팔리터, 위블, 태그바이에 이어 4번째 탐방을 한 곳은 미디언스입니다. 인스타그램 기반의 체험단 ...
리치미디어 기반의 모바일 광고 플랫폼 한 모임을 통해서 모바일 광고 플랫폼을 운영하는 회사를 만났다. 사실 처음에는 별로 관심이 없었다. 하지만 눈길을 끄는 대목이 한 가지 있었다. 리치미디어 기반의 광고 플랫폼이라는 것이다. 리치미디어(rich media)라는 이름에서 그 특징을 엿볼 수 있듯 일반 배너광고 이미지에 비해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