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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강연

무작정 언론보도 송출하는 시대는 끝났다.
  • 2019. 03. 27 (수) 19:30 ~ 21:30

  • 2019. 03. 27 18:00까지 (마감)

  • 서울 금천구 벚꽃로 234, 1202호 (에이스하이엔드타워6차)

  • 33,000원

  • 총 30명 마감되었습니다.

김성지

문의하기

안녕하세요. 아이보스 김성지입니다.

무작정 언론보도 작성을 의뢰하고, 송출하는 시대는 이제 저무는 것 같습니다.

언론보도에 대한 니즈는 다들 가지고 계실텐데, 실제로 어떻게 언론보도를 작성해야하는가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으실거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아이보스가 이번에 현직 기자를 모시고 언론보도 작성에 대한 정보를 나누는 시간을 준비했습니다.

거의 모든 업종에 종사하시는 분들이 언론보도기사를 작성하시고 송출까지 하고 계십니다.

직접 작성한 후 매체사에 송출의뢰를 하거나 대행사에 언론보도 자체를 대행하거나 다양한 방법으로 언론보도를 하고 계실겁니다. 하지만 언론보도를 어떻게 작성해야 좀 더 효율적일까에 대한 근본적인 물음에 답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이러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제목 : 현직 기자가 열려주는 언론보도 작성 꿀팁 + QnA


전문가 소개의 말


안녕하세요, 오마이뉴스의 곽우신 기자입니다.


편집부‧연예부‧사회부를 거쳐 정치부에서 근무하는 지금까지, 하루에만 최소 수십 통의 보도자료가 제 이메일 주소로 날아옵니다.


대부분의 기자들이 비슷한 환경에서 근무합니다.

수많은 기업‧공공기관 등으로부터 다종다양한 보도자료가 옵니다만 대부분은 읽지도 않은 채 휴지통으로 직행합니다.

보도자료를 작성하는 분들도 답답하겠지만, 기자 입장에서는 정말 ‘이걸 참조하라고 보낸 건가’ 싶을 정도로 답답할 때가 많습니다.

반면, 그 자체로 한 편의 기사에 버금가는 훌륭한 보도자료도 있습니다. 제가 더 취재를 해서 살을 붙여서라도 보도하고 싶은 자료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기자가 쓰고 싶은 보도자료와 기자가 보지도 않는 보도자료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결코 어렵지 않습니다. 


1) 보도자료 작성의 A to Z. 보도자료를 쓸 때 잊어서는 안 될 준칙들

2) 좋은 보도자료란 무엇인가. 실제 보도자료를 토대로 비교‧분석

3) 질문과 답변. 보도자료를 쓸 때 주의해야 할 점 등.


# 간단한 다과를 하면서 진행합니다.


간담회 참여 자격


* 아이보스 회원

* 언론보도 작성법이 필요한 마케터 및 임직원

* 언론보도를 많이 다루는 인하우스 마케터 및 대행사 직원

* 언론보도에 관심이 있는 임직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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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보스 밋업 행사 참여 주의사항


참여 자격은 아이보스 회원이라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단 지켜야 할 규칙이 있습니다.

* 예의범절을 준수해야 합니다.

* 상대방에게 술을 권하거나 스스로 취하는 수준까지 마셔서는 안 됩니다.

* 친목 도모, 인맥 형성, 정보 교류의 목적으로 참여해야 하며 일방적인 영업의 목적은 불가합니다.


참가비 결제와 관련해서도 미리 규정을 숙지하여 주십시오.

* 참가비 결제 후 불참하는 경우 환불되지 않습니다. (운영의 어려움 및 기회손실 이유)

* 참가비 결제는 모임 24시간 전에 마감됩니다.

* 결제가 마감된 후에는 참석이 불가합니다. (당일 신청 불가합니다.)

* 참가비의 사용 내역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협조를 구하는 글

* 이 행사에 대한 문의는 개설자의 쪽지 혹은 이메일로만 문의가 가능합니다.

* 교육사업부 및 고객센터에서는 문의에 응대할 수가 없습니다.

호스트 소개

김성지

* 호스트 연락처는 로그인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아이보스 김성지 입니다.

장소안내

서울 금천구 벚꽃로 234, 1202호 (에이스하이엔드타워6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