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MZ세대는 2020년 상반기에 이렇게 놀았다

2020.06.30 11:20

cookiman

좋아요 1

조회수 1,251

댓글 0

벌써 2020년 절반이 지났다. 이번 상반기는 예측을 할 수 없는 코로나 바이러스라는 엄청난 폭풍 속에서 지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렇지만 이 속에도 다양한 삶의 모습들이 나타나고, 그 속에서 트렌드들이 나타났다 사라지곤 했다. 

그 중에 마케팅 관점에서 꽤 의미를 갖고 있는 MZ세대들은 이번 상반기를 어떻게 보냈을까? '캐릿'은2020년 상반기 MZ세대 트렌드에 대해 3가지 측면에서 발표했다. 다음은 캐릿의 발표 내용이다.

 

Ⅰ. 코로나 시국, MZ세대는 온라인에서 이렇게 놀았다!
출처 캐럿
출처 캐럿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등 오프라인에서의 모임이 제한됐기 때문에, 사람들은 온라인으로 몰려들었다. 과학기술정보부에 따르면 국내 인터넷 트래픽은 코로나 이전 대비 약 13% 가량 증가했다. MZ세대는 그 어느 세대보다 SNS에 익숙하고 활용도가 높다. 2020년 상반기에는 그 어느 때보다 온라인에서 즐겁게 노는 MZ세대를 발견할 수 있었다.

1. 챌린지 춘추전국시대! 각종 챌린지 참여하며 놀았다 

1월, #아무노래챌린지를 시작으로 수많은 챌린지가 쏟아졌다. 가고 싶은 여행지에 자신의 얼굴을 합성하는 #방구석여행챌린지, 사회적 거리 두기의 무료함을 달래기 위해 N번 저은 달고나 커피, 수플레 오믈렛 등을 만드는 DIY 놀이 등의 #집콕챌린지, 롯데주류에서 래퍼 염따의 유행어를 차용한 #염따빠끄챌린지 등이 그 것이다. 그러나 수많은 챌린지 속에 MZ세대가 느끼는 피로감은 적지 않은 것 같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찹쌀도너츠님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