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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도 이제는 언택트로 소비자와 콘택트한다

2020.03.26 09:18

cooki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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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로 자동차 업계에도 '언택트 마케팅'의 바람이 불고 있다. 원래 자동차는 신차 발표회부터 시승, 판매 및 계약에 이르기까지 오프라인에서 진행되지만, 최근에는 신차 발표부터 판매에 이르기까지 온라인을 통해 이뤄지고 있다.

지난 17일 기아자동차는 4세대 쏘렌토 국내 발표 행사를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 자사 홈페이지 등에서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했다. 기아차가 신차 발표 행사를 온라인으로만 진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다.

이번 4세대 쏘렌토는 6년 만에 출시되는 신차로 기아차가 신차 발표 행사에만 수개월간 공을 들였다. 원래 ‘2020 제네바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이달 중순 국내에서 판매할 계획이었지만, 어쩔 수 없이 온라인으로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기아차 부문별 담당자와 MC 및 패널(방송인 김재우, 아나운서 공서영, 국민대 자동차운송디자인학과 겸임교수 권용주, 카레이서 강병휘)이 토크쇼에 참여했다. 기아차는 고객이 전시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차량 디자인과 핵심 특징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한 ‘기아 Play AR’ 앱도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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