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소개
국내 1위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 서비스를 운영중인 버즈니는,
"데이터 기술로 생활의 가치를 더하다" 라는 비전을 가지고 더 똑똑하고 편리한 홈쇼핑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계속해서 사업 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버즈니의 대표 서비스 "홈쇼핑모아"는 연간 15조 이상의 규모를 가진 홈쇼핑 시장에서 18개 홈쇼핑 및 T커머스 채널들의 홈쇼핑 정보를 통합하여 제공하고, 홈쇼핑사/종합몰/오픈마켓의 1억 건 이상의 상품들을 검색 해주는 모바일 쇼핑 플랫폼입니다.
특히 버즈니만의 독보적 기술력인 추천/개인화/검색/이미지 인식/가격비교 엔진/카테고리 분류 엔진 등 커머스 분야의 핵심 AI 기술을 통해 모바일 홈쇼핑을 더욱 쉽고 편리하게 만들기 위해 꾸준히 연구/개발해 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홈쇼핑모아"는 현재 1000만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하였으며, 연간 1200억원의 거래액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다음 단계로, 홈쇼핑모아 앱 내 직접결제 기능을 활용한 제휴를 통해 홈쇼핑사 주문 결제를 통합하고자 합니다.
이는 고객의 결제 편의성을 높여 홈쇼핑사 수준의 구매전환율(현재 대비 7배 이상)을 가져올 것을 기대하고 있으며, 총 거래액 1조를 목표로 또 한번 도약을 준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