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스타트업 마케팅 ft.chatGPT·654·2023. 03. 23

그로스 해킹을 활용한 마케팅 기법은 뭐가 있을까?


그로스 해킹(Growth Hacking)은 사용자 증가와 수익 증대를 목표로 한 저비용이면서도 높은 효율성을 가진 마케팅 전략입니다. 그로스 해킹을 활용한 마케팅 방법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A/B 테스트: 랜딩 페이지나 이메일 등에서 버튼, 텍스트, 이미지 등을 다양한 방식으로 변형하여 어떤 것이 더 효과적인지 테스트하는 방법입니다.


바이럴 마케팅: 제품, 콘텐츠, 이벤트 등을 이용하여 공유되거나 전파되는 방식으로 대규모 고객 확보를 목표로 하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소셜미디어 마케팅: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의 소셜미디어를 활용하여 제품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고,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제품/서비스를 개선하는 전략입니다.


컨텐츠 마케팅: 콘텐츠를 통해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고,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유치와 브랜드 인지도 증대를 목표로 하는 전략입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소셜미디어 등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들을 활용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는 방법입니다.


이러한 그로스 해킹 전략은 대부분 저비용이면서도 높은 효과를 보입니다. 그러나 그로스 해킹 전략을 선택하게 되면, 기존의 마케팅 방법보다 실패 확률이 높다는 것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그로스 해킹은 실험적인 마케팅 방법이므로, 실패와 성공 모두를 수용하고, 실패를 통해 배우는 방식으로 진행되어야 합니다.




마케팅 그로스해킹 마케팅전략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물어보살님이 좋아합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블로그
이은영
20년동안 증권사, 미디어업계에서 쌓은 금융, 마케팅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외 이슈, 트렌드를 분석하고 마케터 시각에서 인사이트를 전하고 있습니다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vivian님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당신을 위한 추천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