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스타트업 마케팅 ft.chatGPT·510·2023. 03. 12

구글애널리틱스는 UTM과 어떤 상관관계를 가질까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는 웹사이트 트래픽 분석 도구로서, 방문자의 행동을 추적하고 웹사이트 성과를 분석하는 데 사용됩니다. 


반면, UTM(Unified Tracking Module)은 광고 캠페인에 대한 클릭 추적을 위한 태그로, 광고 캠페인을 추적하고 분석하는 데 사용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UTM 태그를 사용하면, 광고 캠페인별로 방문자 데이터를 추적하고, 광고 캠페인 성과를 평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UTM 태그를 추가하면, 광고 클릭을 통해 웹사이트로 유입된 방문자의 정보(예: 어떤 광고를 클릭하여 들어왔는지, 광고 캠페인의 목적지 URL 등)를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광고 캠페인별로 방문자의 행동을 추적하고, 광고 캠페인의 성과를 평가하는 데 사용됩니다.


즉, 구글 애널리틱스와 UTM은 서로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UTM 태그를 사용하여 광고 캠페인의 성과를 추적하고, 이 정보를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확인하면, 광고 캠페인의 성과에 대한 보다 정확한 분석이 가능해집니다.





구글애널리틱스UTMGA아샤그룹이은영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블로그
이은영
20년동안 증권사, 미디어업계에서 쌓은 금융, 마케팅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외 이슈, 트렌드를 분석하고 마케터 시각에서 인사이트를 전하고 있습니다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vivian님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당신을 위한 추천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