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스타트업 마케팅 ft.chatGPT·802·2023. 03. 12

구글애널리틱스는 UTM과 어떤 상관관계를 가질까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는 웹사이트 트래픽 분석 도구로서, 방문자의 행동을 추적하고 웹사이트 성과를 분석하는 데 사용됩니다. 


반면, UTM(Unified Tracking Module)은 광고 캠페인에 대한 클릭 추적을 위한 태그로, 광고 캠페인을 추적하고 분석하는 데 사용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UTM 태그를 사용하면, 광고 캠페인별로 방문자 데이터를 추적하고, 광고 캠페인 성과를 평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UTM 태그를 추가하면, 광고 클릭을 통해 웹사이트로 유입된 방문자의 정보(예: 어떤 광고를 클릭하여 들어왔는지, 광고 캠페인의 목적지 URL 등)를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광고 캠페인별로 방문자의 행동을 추적하고, 광고 캠페인의 성과를 평가하는 데 사용됩니다.


즉, 구글 애널리틱스와 UTM은 서로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UTM 태그를 사용하여 광고 캠페인의 성과를 추적하고, 이 정보를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확인하면, 광고 캠페인의 성과에 대한 보다 정확한 분석이 가능해집니다.





구글애널리틱스UTMGA아샤그룹이은영
이은영
20년동안 증권사, 미디어업계에서 쌓은 금융, 마케팅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외 이슈, 트렌드를 분석하고 마케터 시각에서 인사이트를 전하고 있습니다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vivian님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당신을 위한 추천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