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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티로 알아보는 인터넷 트렌드·1,262·2023. 01. 11

2022년 4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유입률 분석

2022년 4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유입률 분석 자료를 발표합니다.

국내 주요 검색광고를 통해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을 분석한 자료로 검색광고 트렌드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022년 4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평균 유입률] 


2022년 4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유입률 분석 결과,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상품은 33.02%로 2022년 4분기에도 1위를 지켰습니다. 다만 작년 동기 대비 점유율은 8.11%P 감소한 수치이며 2위 '구글 애즈(Google Ads)'와의 차이는 불과 0.46%P였습니다.


'구글 애즈(Google Ads)'는 작년 동기 대비 9.06%P 증가한 32.56%를 기록하며 1위 '네이버 사이트 검색광고'의 자리를 넘보고 있습니다.


'네이버 브랜드검색'은 3분기보다 2.09%P 증가하여 23.83%를 기록하며 3위를 유지했고 '네이버 쇼핑검색'은 6.41%, '카카오키워드 광고'는 2.80%로 4위와 5위를 차지했습니다. 검색광고 상품 상위 5개의 광고상품 모두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한 유입이 높은 것으로 집계되었으며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와 네이버 브랜드검색은 모바일을 통한 유입이 각각 82.48%, 73.82%로 더 높게 나타났습니다.


2022년 4분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의 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을 PC와 모바일 디바이스로 구분하여 월별 살펴보았습니다.


[2022년 4분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  - PC 


[2022년 4분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  - Mobile


2022년 4분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의 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을 PC와 모바일 디바이스로 구분하여 월별 살펴보았습니다.


PC에서는 전체 유입의 74.96%가 통합검색에서 발생했으며, 모바일에서도 전체 유입의 87.85%가 통합검색에서 발생하여 두 영역 모두 네이버 통합검색 상단 광고 영역을 통한 유입이 많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분석 기간: 2022년 10월~12월
2. 데이터 출처: 다이티(웹 방문 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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