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티로 알아보는 인터넷 트렌드·2,030·2022. 07. 15

2022년 2분기 모바일 트래픽 분석

2022년 2분기 모바일 트래픽 분석 자료를 발표합니다.

에이스카운터 모바일웹 사이트의 트래픽 비율을 분석한 자료로 모바일 트렌드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022년 2분기 모바일 트래픽 운영체제(OS) 분석 결과, '안드로이드(Android)'가 지난 분기 대비 1.05%P 증가하며 65.65%의 평균 유입률로 1위를 기록하였습니다. 그리고 'iOS'의 경우 지난 1분기보다 -1.12%P 감소하면서 33.64%의 평균 유입률을 기록하였습니다.


'안드로이드(Android)'의 버전별 유입을 살펴보면, 최신버전인 Android 12은 올해 1분기 대비 32.03%P가 증가한 56.45%의 비율로 1위를 유지했습니다.


이전 버전인 Android 11는 전체 점유율 22.17%로, 올해 1분기 대비 -28.01%P가 감소했습니다. 이외 Android 10(Q)는 올해 1분기 대비 -1.87%P 감소한 11.34%, Android 9는 6.49%로 구버전의 모바일 유입은 계속 감소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트래픽 브라우저(Browser) 분석 결과에서는, 구글의 'chrome' 사용 유입률이 0.97%P 증가한 47.99%로 1위를 유지했고, Apple의 'Safari'가 올해 1분기 대비 0.74%P 감소한 18.68%로 2위를 유지했습니다. 뒤를 이어 네이버의 'Whale'은 0.41%P 증가한 18.18%로 아쉽게 3위를 유지했습니다.


Firefox와 마이크로소프트의 'Edge'는 전체 유입률 1% 미만으로 모바일을 통한 유입은 현저히 낮은 수치를 보였습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는 Chrome 사용 비율이 71.81%로 1위를 차지하였고, iOS의 경우 Safari의 비율이 53.57%로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Mac 운영체제에서는 Safari의 비율이 93.49%로 올해 1분기보다 증가했고, Windows 운영체제에서는 Chrome이 74.22%, Edge가 14.08%의 유입률을 보였습니다.



제조사별 모바일 트래픽을 살펴보면 '삼성전자(Samsung)'가 57.23%로 1위를, 애플이 34.12%로 2위를 차지했습니다. LG 전자의 경우 3.40%로 지속적으로 점유율 감소를 보이며 삼성전자와 애플이 전체 트래픽 91.35%를 차지했습니다.


제조사 1위인 '삼성전자'의 국내 모바일 단말기 유입률 분석 시 갤럭시 Z플립3이 올해 1분기 대비 1.09%P 증가한 8.96%로 1위를 차지했고, 갤럭시 S21은 근소한 차이로 2위를 차지했습니다.


모바일 화면 해상도의 경우 375*812가 점유율 11.41%로 계속 1위를 차지하고 있으나, 올해 1분기 대비 0.68%P가 감소한 수치였습니다. 390*844는 올해 1분기 대비 0.52%P 증가한 11.06%로 2위를 차지했습니다.


1. 분석기간: 2022년 04월~06월
2. 데이터 출처: 다이티(모바일 방문 데이터)


🔍 함께 보면 좋은 관련 인사이트

2022년 2분기 검색광고 유입률 분석

2022년 2분기 검색엔진 유입률 분석

트렌드리포트 다이티 모바일 트래픽 유입률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도우미님 외 2명이 좋아합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블로그
다이티
국내 유저를 가장 잘 아는 다이티 데이터를 분석해
현재의 트렌드를 담은 콘텐츠를 씁니다.
 
https://blog.dighty.com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당신을 위한 추천 칼럼